반응형

2018/09/17 24

2018년 9월 17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우려와 반도체주 강세 등이 엇갈리며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과 중국 간 무역협상 재개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 우려 속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번 주 글로벌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정책 관련 불확실성이 지속하는 가운데, 관련 소식에 따른 변동성이 나타날 전망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대화 기대와 추가 관세 충돌 우려가 뒤섞였습니다. 다음 주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둔 국채금리 미 동향도 다시 주요 변수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불안이 다소 진정된 신흥시장과 주요 기술주 주가 움직임도 시장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월스트리트저널(WS..

오늘의 시황 2018.09.17

피엔티, 2차전지 산업확대에 따라 수주잔고 증가 주목

피엔티(137400)에 대해 2차전지 산업확대에 따라 증가하는 수주잔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피엔티는 롤투롤 기술을 활용해 소재, 2차전지 등으로 사업 범위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2차전지 산업확대에 따른 수주잔고가 증가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 1위업체로 수혜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분기 실적부진은 일시적인 것으로 증가하는 수주잔고에 주목해야 한다는 평가다. 피엔티는 2분기 영업손실 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는데, 이는 IFRS 15 적용에 따른 매출액 인식기준 변경, 개발장비 원가 증가, 판관비 일부계정 매출원가 변경 등에 기인했다. 관련 요인들은 2분기에 모두 반영되면서 일회성으로 끝났으며 3분기부터는 실적 정상화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2차전지 수주잔고는 ..

아모텍, 주가가 반등해야 할 때

아모텍(052710)에 대해 이제는 주가가 반등해야 할 때라고 분석했다. 아모텍의 전 거래일 종가는 2만8800원이다. 아모텍의 3분기 매출액은 670억원, 영업이익은 70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8%, 42%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모바일 부문은 전년 대비 실적이 둔화하고 전장 부문은 매출 증가에 따른 비중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모텍의 2019년 모바일 부문 실적은 글로벌 스마트폰 수요 하락에 따른 보수적 접근이 필요하다. 전년 대비 0.5% 성장을 전망하면서, 신규 스마트폰 판매 실적에 따라 추정치 상향이 가능하다. 전장 부문은 전기차, 자율주행차 시장 확대에 따라 전년 대비 24%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모텍의 2019년 실적의 핵심은 MLCC(적층세라믹콘덴서)라고 강조했다. 보수..

제노레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시장 지배력 ↑

제노레이(122310)에 대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시장 지배력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X-ray 영상진단 장비 시장은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디지털 X-ray 중심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동사의 주요 제품인 C-arm, Mammography, PAPAYA 3D도 모두 디지털 X-ray로 구축돼 있으며, 이와 같은 프리미엄 신제품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높여나가고 있다. 제노레이는 최근 메디컬, 덴탈 제품 전반에 걸쳐 프리미엄화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 출시된 메디컬 장비는 기존보다 얇고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Oscar 시리즈'가 출시됐으며, 덴탈 장비 역시 고사양 장비 'PAPAYA 3D'를 개발해 중국 매출액이 빠르게 ..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판매 단가 지속적 상승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서 주요 드라마 작품들의 판매 단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는 텐트폴 작품은 연간 4편 수준으로 제작비 상승에 따라 편성 매출도 오르면서 매출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텐트폴(tent pole)' 작품의 회당 제작비는 일반 작품의 평균 제작비인 5억원 수준보다 2배가량 높은 10억원을 웃돌면서 매출도 탄력을 받고 있다. 다만 제작원가가 상승하는 부담이 있으나 텐트폴 작품은 대부분은 제작 6개월 전에 선판매를 진행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한다. 텐트폴은 텐트를 칠 때 사용하는 지지대 뜻하는 말로 문화계에선 각 제작사의 한 해 사업 성패를 정하는 대작을 가리킨다. 또한 제작비의 최소 50%를 TV편성 매출, 10~20%는 PPL로 충..

만도, 4분기 북미시장 회복 기대

만도(204320)에 대해 중국시장 수요감소 우려가 존재하는 가운데 4분기 북미시장 회복을 기대한다. 만도는 중국 수요감소에 따른 우려가 주가에 반영 중이다. 그러나 만도의 중국 최대고객이 중국내에서 판매 성장률이 가장 좋은 지리(2분기 중국사업 매출액 비중 54.1%)라는 점에서 최근 주가하락은 과도하다는 판단이다.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부문의 양호한 성장세도 업황 부진의 완충요인이다. 2분기 ADAS 매출액 비중은 9.3%를 기록했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으로부터 대규모 ADAS 수주가 있었고 현대차그룹이 올해부터 국내·북미 출시 차량에 전방충돌보조장치를 기본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 3분기는 부진하겠으나 4분기는 국내생산 증가 및 ADAS 성장세가 지속될 예정이며 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