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18 16

포스코엠텍, 北자원개발 및 인프라 투자 수혜 기대감

포스코엠텍(009520)이 3차 남북 정상회담에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방북 길에 오르면서 각종 사업의 수혜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부터 20일까지 3차 남북 정상회담을 개최한다. 회담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김용환 현대자동차 부회장 등이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동행한다. 포스코는 그룹 내 남북경협 태스크포스(TF)를 꾸릴 정도로 대북사업에 적극적이다. 최 회장은 취임 초기부터 대북 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그는 단기적으로 철강사업과 그룹사 사업에 활용되는 자원의 사용과 개발에 중점을 두며 장기적으로는 북한 인프라 구축과 철강산업 재건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북한에 매장된 마그네..

한국유니온제약, 췌장암 표적 항암제 부각

한국유니온제약(080720)에 대한 재평가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공모가 1만 8000원으로 지난 7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이후 주가는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며 공모가를 밑돌았다. 한국유니온제약은 최근 바이오의약품 산업 진출을 위한 자회사로 '한국유니온생명과학'을 설립하고 연구소장과 책임연구원에 각각 이재삼 박사와 김정석 박사를 영입했다. 전임상을 앞두고 있는 '압타머'를 활용한 유방암 표적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조영제와 췌장암 표적 항암제 연구개발을 전담하기 위해 자회사인 연구소를 설립했다. 인터올리고와 공동으로 연구 중인 압타머 외에도 엑소좀을 활용한 치료제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국유니온생명과학은 엑소좀을 이용한 암, 심혈관 질환 등 난치성 질환의 조기 진단과 효율적인..

아이큐어, 패치형 치매 치료제 퀀텀 점프 가능

아이큐어(175250)가 패치형 치매 치료제로 실적의 퀀텀 점프가 가능하다는 증권사 분석에 상한가다. 아이큐어는 현재 도네페질 성분의 치매 치료 패치제를 개발하고 있다. 한국 및 3개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내년 하반기 임상 3상 통과후 2020년부터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경피 약물전달 시스템(TDDS) 같은 개량신약은 약품에 대한 검증과정이 신물질신약 대비 다소 유현해 임상 3상 통과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내년 중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할 계획으로 2020년부터 국내외 시장에 높은 수익성의 도네페질 패치제 판매가 확대되며 실적 퀀텀점프가 기대된다. ---------------------------------------------------------------------..

하이로닉, 여드름 치료기기 美 FDA 승인 소식에 상한가

하이로닉(149980)이 자사 여드름 치료 의료기기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이로닉은 여드름 치료 의료기기(A-fit)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은 A-fit은 1450nm 레이저와 고주파(RF)가 결합된 여드름 치료 의료기기며 FDA 판매허가 취득으로 미국시장 진출이 가능해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

2018년 9월 18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중국에 추가 관세 부과 우려 등으로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미국과 무역전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의 대중국 추가 관세 부과 소식이 전해졌으나 남북정상회담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가 임박했다는 소식 등이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래리 커들로 美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이날 오전 뉴욕 이코노믹클럽강연에서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 조치가 곧 발표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 대화에 만족하지 않았으며, 관세 부과를 지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오늘의 시황 2018.09.18

2018년 9월 18일 (화) 상한가 정리

[ 대호피앤씨(021040) ]남북 정상회담 기대감에 일부 대북관련주 상승 속 급등 [ 하이로닉(149980) ]여드름 치료기기 美 FDA 판매허가 취득 모멘텀 지속에 이틀째 상한가 [ 올릭스(226950) ]제약/바이오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 아이큐어(175250) ]제약/바이오 관련주 상승 속 패치형 치매 치료제 기대감 등에 상한가 [ 한국유니온제약(080720) ]제약/바이오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 이스트소프트(047560) ]이유 찾으면 수정

상한가정리 2018.09.18

KT&G. 내년 이익 증가폭 클 것...담배마진 상승

KT&G(033780)에 대해 올해 실적 기대감은 낮추는 대신 내년 이익 증가폭은 클 것이라고 평가했다. 올해는 담배 수출 부진에 실적도 약화될 것으로 봤다. 담배 수출 비중의 60%를 차지하는 구시장은 '이란 경제 제재'에 기인해 전년 대비 물량 감소가 불가피할 전망이며 미 달러 대비 이란 리알화 가치가 전년 대비 32% 하락하면서 중동 유통상이 재고를 최소화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배당 확대 가능성으로 주가는 연말까지 우상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측됐다. 올해 연말 기준 2조8000억원의 순현금, 필립모리스 등 글로벌 담배 기업들의 배당 확대 결정,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및 미국 금리 인상 등 대외환경 감안 시 올해 주당 배당금은 전년 대비 200~300원 상향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에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