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 281

2019년 2월 28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美中 무역협상 불확실성 및 인도와 파키스탄 무력충돌 심화 속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인도와 파키스탄 간 군사적 충돌로 인한 지정학적 위험이 부각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는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업무오찬 및 서명식 취소 소식에 급락 마감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美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美中 무역협상과 관련해 부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하면서 불확실성이 커졌습니다. 라이트하이저 대표는 이날 하원 조세무역위원회에 출석해 어떤 협상도 중국에 의한 상품 구매보다도 더 많은 것이 필요하며, 구체적이고 실행을 강제할 수 있는 거래가 필요하고 3월 중 협상을 타결하기 위해서는 긴 과정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

오늘의 시황 2019.02.28

엠씨넥스, 스마트폰 멀티 카메라 확대 수혜

엠씨넥스(097520)에 대해 스마트폰 멀티 카메라 시장이 확대되면서 직접적인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멀티카메라 도입 모델이 증가하면서 카메라 모듈 및 액츄에이터·지문인식 모듈 매출도 증가세며 엠씨넥스는 생산라인의 베트남 이관을 마무리해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도 멀티카메라를 도입한 다양한 모델 신규 출시가 예정된 만큼 실적 성장세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용 카메라 모듈의 전망도 밝다. 현재는 차량용 전·후방 카메라 및 AVM(Around View Monitor) 카메라에 주력하고 있지만,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도입이 늘면서 카메라의 역할이 더욱 부각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앱클론, 대장암 이중항암항체 주목

앱클론(174900)의 대장암 등 4-1BB 이중항암항체 모멘텀(성장 동력)에 주목하라는 분석을 내놨다. 이 회사가 만드는 면역관문억제제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 면역반응을 강화해 암을 제거하는 이중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AM105에 주목하라고 권고했다. 다음달 중순께 임상 전 단계의 데이터 패키징을 끝낼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최근 시장 관심이 뜨거운 4-1BB 이중 항암항체로 데이터패키징 속도가 빨라 올해 파이프라인 중 가장 빨리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항체신약 발굴(NEST), 이중항체(AffiMab) 등 2가지 플랫폼과 함께 (면역세포 기반 항암제(CAR-T) 라인업도 구축하고 있다. 네스트 기반 AC101(유방암, 위암)의 경우 중국 상하이 헨리우스에 총 5650만달러(약 630억원)에 ..

포크소켐텍, 코스피 시장 이전...양극재 증설 긍정적

포스코켐텍(003670)이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하고 양극재 증설을 공시한 것과 관련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포스코켐텍은 27일 공시를 통해 코스피로 이전하고 사명을 ‘포스코케미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또 올 4월 1일자로 합병되는 포스코ESM의 양극재 생산능력 증설 투자를 발표했다. 코스피 이전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 환경과 주주기반을 확보하고 코스피200지수 편입에 따른 주가 신인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코스피 이전시 60~70위로 예상된다. 2020년 2월말까지 2250억원 가량을 투입해 양극재 생산능력을 2만4000톤으로 늘릴 예정이다. 2만4000톤은 40킬로와트(kwh)급 전기차 배터리 30만대 공급 규모며 이번 증설로 양극재 생산 능력은 1만5000톤~3만9..

위메이드, 中 37게임즈와 계약 IP 사업 성과

위메이드(112040)에 대해 중국 37게임즈의 계열사 광주극성와 신작 게임 ‘일도전세’와 정식계약을 체결했다며 지식재산권(IP) 사업에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가 중국 37게임즈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미르의전설2 IP를 활용하기로 했다. 중국에서 진행 중인 두 회사의 IP 법적 분쟁에도 37게임즈가 위메이드의 IP활용을 공식화 한것으로 볼 수 있다. 37게임즈는 전기패업 이외에도 총 6종의 미르IP 관련 게임을 운영 중이며 다년간의 서비스에 따른 총 로열티 금액이 4년간 1000억~2000억원으로 추정되는 데 앞으로의 계약구조 등을 충분히 논의한 후 정식계약을 체결할 전망이다. 중국 내 전기 IP의 가치는 지난 2017년 중국 지방정부 샹라오시와 양해각서(MOU)를 맺을 때 1조원으로 평가됐..

노바렉스, 고객 확대 결실...올해 실적 고성장 전망

노바렉스(194700)에 대해 고객 확대가 결실을 맺어 올해도 실적 고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대형고객 유치와 대만TCI와의 OEM 신규 계약으로 인해 올해 노바렉스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일회성 비용의 소멸과 해외인력 채용의 마무리에 따라 수익성도 개선돼 올해 영업이익은 45% 증가한 164억원이 예상된다. 우호적인 시장환경과 고객 영역 확대로 실적 성장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업종 내에서 노바렉스의 밸류에이션은 상대적으로 낮게 거래되고 있어 저평가 영역에 있다. 노바렉스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OEM 1위 업체로서, 연평균 350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고 업계 최다 200여 개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노바렉스는 국내 최다 35건의 개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