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344

2019년 3월 29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美中 무역협상 진전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美中 무역협상을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는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美 10년물 국채수익률 하락세가 진정되는 모습을 보였고, 美中 무역협상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 하이저 무역대표부 대표와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 등 고위 인사들이 베이징에 도착해 美中 고위급 회담에 돌입한 가운데, 양국의 협상에 진전이 있을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진 점이 증시에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중국 측이 강제 기술이전 문제를 포함한 주요 쟁점들에 대해 '전례 없이 진전(unprecedentedmovement)된 제안'을 미국 측에 건냈다고 전해졌습니다. 특히, 중국이 자유무역..

오늘의 시황 2019.03.29

이지바이오, 돈가 하락 여파 지속...1분기 실적 부진

이지바이오(035810)가 지난해 4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한데 이어 올 1분기에도 실적 부진에 시달릴 것으로 내다봤다. 작년 4분기 연결 영업손실 47억원을 기록하며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 부진의 주 요인은 우려된 바와 같이 돈가 하락으로 양돈사업부에서 약 230억원의 생물자산 평가손실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았던 가금 사업부에서도 정다운의 자회사 합병에 따른 영업권 상각 등 일시적 비용이 반영돼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했다. 돈가 하락은 1분기에도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한 4093억원, 영업이익은 14.8% 감소한 291억원으로 추정된다. 특히 육가공 사업부의 감익이 예상돼 전사 차원에서의 이익 성장 ..

이노메트리, 2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 기대

이노메트리(302430)에 대해 2차 전지 수요 증가에 따른 고객사 증설 및 배터리 안전성 강화 추세에 따라 검사장비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2차 전지 제조장비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어서 추가 성장이 예상된다. 이노메트리의 2019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430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으로 전녀 대비 각각 40.6%, 71.4% 증가할 것이며 기존 검사장비와 신규 장비를 통해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주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이노메트리는 2008 년 6월 설립된 2차 전지 X-ray 검사장비 제조 업체다. 전방산업은 휴대폰, IT 기기, 전기자동차, ESS 등 다양하지만 현재 매출은 대부분 2차 전지 검사장비에서 발생하고 있다. 2018년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자동차용 2차전지..

넥스트아이, 신제품 호조에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

넥스트아이(137940)가 신제품 출시 등에 힘입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Vn선크림 판매 호조와 쿠션, 파운데이션 등 신제품 출시에 따른 자회사 금다메리 호실적이 예상된다. 더불어 기존 2차전지 검사장비 납품 물량이 증가하고 이차전지 스태킹 제조 장비로 사업영역이 확대되면서 자회사 이노메트리의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화장품 분야에서는 지난해 5월 런칭한 화장품 신규 브랜드 ‘금다메리’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신규 매출을 발생하고 있다. 올해 2월 출시한 Vn선크림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수주 금액 85억원으로 중국 선크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현재 초도 물량 소진으로 대기 수요가 많은 상황이며 추가 생산 물량이 납품되는 4월부터 판매 실적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

대한광통신, 광섬유 단가 급락에 감익 불가피

대한광통신(010170)에 대해 글로벌 광섬유 판매 단가 급락으로 올해 감익이 예상된다. 지난해 공장 증설 과정에서 발생한 수율 저하 문제는 모두 해소됐지만 글로벌 광섬유 판매 단가 급락의 영향으로 올해 감익이 예상된다. 글로벌 광섬유 단가는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급락했다. 광섬유 생산량을 크게 늘렸던 중국 기업들이 5G 관련 투자가 지연되면서 재고 덤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중국 3대 통신사업자의 광섬유 입찰이 재개되고 중국 정부 차원에서 중소형 도시 개발 프로젝트가 추진되며 단가 급락에 따른 중국 내 군소 광섬유 생산업체들의 구조조정이 활발히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올해는 광섬유 판매 단가 급락세가 마무리되고 안정화될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이익은 줄겠지만 외형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란 전..

NHN엔터테인먼트, 2분기 이후 본격적인 실적 개선

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2분기 이후 본격적인 실적 개선세를 나타낼 것이다. 최근 NHN엔터테인먼트가 양호한 주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 기존 모바일 게임들이 견조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고, 최근 발표되고 있는 신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향후 펀더멘털 개선에 대한 기대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4분기 기준 매출액 1400억원, 영업손실 4억원으로 빠르게 개선되며 향후 간편 결제 규제완화와 더불어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페이코 부문의 실적도 투자심리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9년 신규 게임 라인업은 검증된 지적재산권(IP)과의 콜라보를 통해 제작된다는 점에서 이전 대비 차별화된 성과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회사는 디즈니와 라인과의 협업을 통해 2분기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