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03 15

싸이토젠, EML4-ALK 유전자 변이 분석방법 관련 특허 취득

싸이토젠(217330)은 EML4-ALK 유전자 변이 분석방법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본 발명은 비소세포 폐암의 혈중 순환 암세포(CTC)에서 EML4-ALK 변이를 중합효소연쇄반응 (PCR)을 이용해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CTC 기반 EML4-ALK 유전자 변이를 높은 정확도로 확인하기 위한 EML4-ALK 변이 검출용 PCR 프라이머쌍을 제공함으로써 폐암 조직의 채취가 어려워 ALK-FISH 검사 시행이 불가능했던 폐암환자에서도 CTC를 이용해 EML4-ALK변이를 검출할 수 있다. 본 발명에서는 EML4-ALK 유전적 변이를 종양 조직 대신에 혈중 순환 종양세포에서 PCR로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검사법을 개발함으로써 조직 검사가 불가능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의가 A..

텔레칩스, KT 셋톱박스 첫 국산 칩 사용

텔레칩스(054450)가 KT의 초고화질 TV 셋톱박스에 텔레칩스의 멀티미디어칩을 사용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전일 한 언론은 KT가 오는 9월 새롭게 생산되는 초고화질 TV 셋톱박스에 텔레칩스의 멀티미디어칩을 쓰기로 했다고 전했다. 방송 화면뿐만 아니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블루레이·게임·비디오 등 다양한 영상 데이터를 처리해 TV로 재생하는 시스템온칩(SoC)이다. KT는 지난 2004년부터 고화질(HD)·초고화질 TV 셋톱박스를 만들어 왔지만 국산 칩을 탑재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까지는 미국 브로드컴과 중국 하이실리콘의 칩으로만 셋톱박스를 생산해왔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

노바텍, 희토류 생산물량 4배 확대 기대감

중국이 희토류 무기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경우 우리나라도 치명타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노바텍(285490)이 희토류 관련 생산물량 4배 확대 기대감에 강세다. 노바텍은 작년 말 기존 생산 물량 보다 4배 확대 시킬 수 있는 생산공장을 베트남에 착공해 올 상반기 완공할 전망이 다. 노바텍은 그동안 네오디움 등 자석류를 국내 생산공장에서 생산해왔다. 노바텍 관계자는 희토류의 안정적 조달을 위해 설립을 완료한 중국 합작법인 역시 현재 희토류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노바텍은 현재 희토류 금속계 자석 중 네오디움 자석(Nd-Fe-B) 이용한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삼성전자, LG 전자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고품질의 사양이 요구되는 스마..

2019년 6월 3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국의 멕시코 관세 부과 등에 급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의 멕시코 관세 부과 방침과 미중 무역전쟁 악재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는 동반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증권거래세 인하와 MSCI 비중 조절에 따른 자금 유출 일단락 등도 증시에 긍정적 요인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멕시코 상품에 대해 6월 10일부터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한데 따른 글로벌 무역전쟁 확산 우려감이 글로벌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불법 이민 문제 해결을 위해 멕시코산 모든 제품에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美 행정부는 오는 10일부터 5%의 관세를 부과하고, 불법 이민자의 유입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매달 5%씩 점진적으로 세율을 인상해 ..

오늘의 시황 2019.06.03

네오팜, 中 시장 확대...기능성 화장품 시장 매출 견고

네오팜(092730)에 대해 중국 내 새 파트너사와의 계약 체결로 중국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와 높은 브랜드 로열티에 따른 국내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매출 성장세가 견고하다고 평가했다. 중국 사업에 대한 성과를 기대해 볼만하다. 지난해 11월 중국 티몰 글로벌 파트너사와 계약을 통해 적극적인 판매활동을 시작했는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를 통해 대표 브랜드 방송판매를 진행할 결과 방송 5분 만에 완판 하는 기록을 세웠다. 중국 내 판매사 확보 등을 통해 중국법인 매출이 현재 1%에서 2021년까지 9%로 늘어날 전망이다. 견고한 브랜드력과 높은 수익성도 네오팜의 성장세를 이끄는 요인으로 꼽았다. 지난 1분기 국내 화장품 시장성장세는 13%였으나 네오팜의 매출은 20%성장했다. 성인..

정선애강, C-PVC 가파른 수요 증가 추세

정산애강(022220)에 대해 소방용합성수지배관(C-PVC)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C-PVC는 기존 PVC에 염소 반응을 추가해 내열성과 내압성 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고 탁월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소방용 친환경 배관 재료며 전 세계적으로도 친환경 자재 사용을 권고하고 있는 가운데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이 확산되고 있어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국내에서는 2014년에 공공주택 건축시 금속관과 C-PVC관을 복수 채택할 수 있도록 변경된 이후, 2016년에는 산업용 시장에서 C-PVC관이 신규로 채택되었고, 2017년에는 기존 11층 이상에서 6층 이상으로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 대상이 강화되면서 필수 제품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소방용 친환경 배관 재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