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05 10

2019년 6월 5일 (수)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연준 금리 인하 기대감에 급등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중 무역전쟁 및 미국과 멕시코 간 관세 갈등이 완화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美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제롬 파월 美 연준 의장이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놓는 듯한 발언을 한 점이 글로벌 증시에 상방 압력으로 작용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이날 시카고에서 열린 연준 컨퍼런스 연설에서 "우리는 무역 분쟁과 관련한 상황 변화가 미국의 경제 전망에 어떤 의미를 가질 것인지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항상 그렇듯 경제 확장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하게 행동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리처드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도 "연준이 향후 예..

오늘의 시황 2019.06.05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보수적 관점에서 접근 필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에 대해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지만 2분기 음반 매출이 예상치를 웃돌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여전히 진행 중인 이슈들로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어 매우 보수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관심을 가질만한 밸류에이션 수준이다. 글로벌 및 중국 팬덤 증가와 환율 상승으로 2분기 음반 음원 매출이 예상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 블랙핑크는 케이팝 기준 유튜브 구독자수 1위, 앨범당 판매량 30만장, 글로벌 투어 관객수 30만명 이상이라는 남자 그룹 수준의 수익화 과정이 진행 중이라고 분석했다. 또 YG플러스의 주요 아티스트의 컴백으로 2분기에는 10억원 내외의 이익이 예상된다.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전까지 매우 보수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지만 투자 포인트는 여전히 유효하다. --..

뉴지랩, 4세대 대사항암제 파이프라인 확보...바이오 사업 본격 추진

뉴지랩(214870)은 미국 항암 신약물질 개발 전문기업인 ‘고디스커버리(KoDiscovery LLC)’로부터 대사항암제 기술을 이전 받아 제약·바이오 사업을 본격화 한다. 회사는 이를 위해 메릴랜드에 100% 자회사인 뉴지랩파마(NewG Lab Pharma, Inc.)도 설립했다. 미국 볼티모어에 설립된 고디스커버리는 3-브로모피루브산(3-bromopyruvicacid, 3BP) 물질을 기반으로 대사항암 치료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연구·개발(R&D) 전문 회사다. 이번에 뉴지랩파마가 확보한 파이프라인 ‘KAT (KoDiscovery Anti-Cancer Technology)’는 암세포의 대사기전을 이용한 4세대 대사항암 치료제 개발 기술이다. 뉴지랩파마는 일차적으로 유방암, 간암, 방광암 및 흑..

바이오리더스, 자궁경부피아형증 치료제 국내 임상3상 승인

바이오리더스(14276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 후보물질 'BLS-H01'에 대해 임상 3상 IND(시험계획서) 승인을 받았다. 이를 통해 바이오리더스는 자체 신약 플랫폼 기술 중 하나인 휴마맥스(HumaMAX)를 활용한 신약후보물질 'BLS-H01'의 임상 3상을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BLS-H01은 HPV(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자궁경부전암 3단계 중 첫번째 단계인 자궁경부상피이형증(CIN1)을 치료할 수 있는 혁신신약(first-in-class)이다. 자궁경부상피이형증을 치료하지 않을 경우 자궁경부전암(CIN2, CIN3), 자궁경부암 등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예방의학적 차원에서도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의 개발이 중요해졌다. 전세..

브레인콘텐츠, 하반기 스와니코코 중국 진출 본격화

브레인콘텐츠(066980)에 대해 자회사 스와니코코의 하반기 중국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분석했다. 스와니코코는 중국 1위 왕홍 '웨이야' 소셜 라이브 방송에서 방송 5분만에 '펩타이드 아이크림' 3000세트를 판매하며 완판에 성공했다. 이번 소셜 방송을 통해 중국내 스와니코코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중국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진 것으로 판단된다. 브레인콘텐츠는 스와니코코의 주력제품인 ‘펩타이드 아이크림’ 등 50여개 화 장품을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등록을 마무리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올해 스와니코코의 매출액은 374억원, 영업이익 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186.8%, 162.7%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텍..

연우,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기대

연우(115960)에 대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지난 4월 아모레퍼시픽이 화려함을 선호하는 중국을 겨냥해 설화수의 용기 디자인을 전면 개정할 것이라는 기사가 나온 뒤 연우의 아모레퍼시픽향 신규 수주가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 용기의 펌프를 연우가 생산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수출도 우호적인 환율 영향으로 수주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어 영업 환경이 우호적이다. 2분기는 상여 지급이 없는 시기로, 계절적으로 연중 최대 마진을 기록하는 분기며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이 기대되는 가운데 영업 레버리지로 인해 매출액 대비 노무비 비중은 4월 16.1%까지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급격히 늘어난 수주로 외주가공비 비중은 여전히 높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외주가공비는 안정화될 예정이다. 3월부터 가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