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07 10

2019년 6월 7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국과 멕시코 간 무역협상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유럽중앙은행(ECB)의 정책금리 동결, 이탈리아·미국계 자동차 업체 피아트 크라이슬러(FCA)와 프랑스 르노자동차의 합병 무산 등에 반응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단오절 연휴 등으로 휴장 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과 멕시코의 무역분쟁 완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이 10일부터 이행할 예정이던 멕시코에 대한 관세 부과를 연기할 수 있다는 소식이 증시에 상방 압력으로 작용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 이민을 앞세운 멕시코 관세를 보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울러 멕시코 외교장관 대변인은 불법 이민 문제와 관련해 미국과 아직 합의를 도..

오늘의 시황 2019.06.07

뉴지랩, 103억원 규모 손해배상 소송 피소

뉴지랩(214870)은 전 대주주 넥스트아이와 관계가 있는 중국계 투자자 젠틀마스터리미티드 외 1인이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건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7일 밝혔다. 전 대주주가 발행 결정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키로 했던 원고측은 유증 납입일을 연기하다 증자에 불참했으며, 최근 주가가 크게 상승하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것은 다른 의도가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뉴지랩(구 에치디프로) 전 최대주주인 넥스트아이는 지난 2018년 7월 젠틀마스터리미티드 등 4곳의 중국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1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증을 발행 결정한바 있다. 하지만 증자에 참여키로 했던 투자자들은 3개월의 기간에도 불구하고 10월말 납입일까지 납입여부에 대한 대답을 하지 않았다. 이후 회..

에스엠, 행동주의 타깃...기업가치 개선 기대

에스엠(041510)에 대해 지난 5일 KB자산운용의 주주서한 발송이 지배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증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지난 5일 KB자산운용은 에스엠에게 주주서한을 보내 창업자이자 대주주인 이수만 회장이 100% 지분을 소유한 라이크기획과 기타 주주들의 이해관계가 상충한다는 문제를 제기하며 △배당성향 30% △본업과 연관성이 낮은 적자 자회사들에 대한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신규 사외이사 후보 추천 등을 요구했다. 1997년 설립된 라이크기획이 에스엠 소속 아티스트들의 프로듀싱을 명목으로 매년 에스엠 매출의 최대 6%를 인세로 수취하고 있다. 현재 라이크기획과의 계약 내용은 비공개 상태고, 인세율의 측정 근거에 대한 설명도 없다. KB자산운용이 지적한 에스엠의 적자 자회사들에..

KH바텍, 성장궤도 진입해 2분기 흑자전환 기대

KH바텍(060720)에 대해 성장궤도에 진입해 올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KH바텍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분기 대비 55% 증가한 680억원으로 예상한다. 2분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은 신제품 효과에 따른 것으로 추정되며, 2분기에 신규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는 제품은 폴더블 힌지와 슬라이드업 힌지라고 설명했다. 실제 생산시점이 연기된 두 제품 모두 2분기 중에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14분기만에 순이익 흑자전환도 가능할 전망이다. KH바텍은 지난 3년간 영업적자를 기록했으나 올해에는 영업흑자로 전환하고 새로운 성장궤도에 진입할 것이라면서 브라켓 수요 증가, 슬라이드업 힌지를 최초로 채택한 스마트폰이 출시, 폴..

콜마비앤에이치, 안정성에 더해진 성장성

콜마비앤에이치(200130)에 대해 안정성에 성장성이 더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국내 시장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헤모힘' 제품을 바탕으로 주요 고객사인 '애터미'와 함께 고성장을 기록했다. 향후 애터미 이 외 고객사의 거래를 확대시키면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최근 '애터미'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수출 물량 확대되며 해외부문 성장성이 부각받을 것이며 향후 중국 시장에서는 투트랙으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애터미와 J.V(합작회사) 형태로 공장을 설립해 애터미의 중국 사업 물량을 생산하고, 직접 공장을 설립해 중국 현지 업체들의 ODM(제조자개발생산) 물량을 생산할 계획을 갖고 있다. 최근 애터미 제품의 중국 허가가 지연됐지만 자가 공장의 가동이 계획대로 시작되면서 중국 현지 업체들 제품 생..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자회사 '틱톡' 광고 대행 소식에 급등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이하 FSN) 자회사 비헤이브글로벌(BEHAVE GLOBAL)이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광고 대행 계약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비헤이브글로벌은 전 세계로 송출되는 ‘틱톡’의 중국 및 글로벌 인터내셔널 광고 대행 권한을 취득하게 됐다. 틱톡은 현재 150여개 국가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글로벌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해 1분기와 4분기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으로 꼽히며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김세중 비헤이브글로벌 공동대표는 전 세계 쇼트클립 동영상 열풍을 일으킨 ‘틱톡’은 최근에도 사용자가 지속 늘어나는 추세며 틱톡은 글로벌 마케팅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제안에 나설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