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10 16

카페24, 올리브영 글로벌몰 구축 지원

카페24(042000)가 올리브영과 함께 K뷰티 역직구 플랫폼을 구축한다. 해외에서도 최적화된 K뷰티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지난 10일 론칭한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카페24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역직구 플랫폼을 구축했다. 해외 신용카드, 유니온페이(Union Pay)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적용, 해외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마련했다. 카페24는 글로벌 마케팅, 해외 번역, 해외 CS(고객응대) 서비스 등도 제공해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이용하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

에프알텍, ETRI와 세계최고 5G 분산장치 개발에 급등

에프알텍(073540)이 이틀 연속 급등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5G 무선접속(NR) 기반 개방형 기지국 분산 장치(Distributed Unit)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동적 기능분할을 지원하는 5G 무선접속(NR) 기반 개방형 기지국 분산 장치 개발에 착수했다. 중소·중견기업과 협력해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개발할 수 있어 국내 5G 인프라 확충은 물론,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기존 4G 네트워크 구조로는 원활한 5G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다. 5G 서비스 요구 사항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구조로는 수백 Gbps급 대용량 통신이 필요해 전송용량에 한계가 있고 비용도 크기 때문이다. 이동..

삼지전자, 5G 광중계기 수주 본격화 및 2차전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삼지전자(037460)가 5세대(5G) 관련 광중계기 수주 본격화 및 2차전지 사업 실적 턴라운드 기대감에 급등했다. 삼지전자는 통신장비(중계기 등), 에너지(태양광발전 시공 및 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 공급 등), 에너지솔루션(2차전지 충방전시스템 및 화성장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주요 협력사인 삼지전자는 지난 5월 5G 광중계기 관련 192억원 규모의 납품계약을 체결했고, 이에 따라 향후 5G 투자가 활성화된다면 광중계기 관련 회사의 수주가 본격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에너지솔루션 부문도 올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2차전지 화성장치 납품 관련 개발 및 운영비용 등이 올해에는 줄어들면서 상당부분 적자폭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내년부터 매출 증..

2019년 6월 10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고용지표 부진에 따른 금리인하 기대감 등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美 금리인하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는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美 금리인하 기대감과 미국이 멕시코에 대한 관세 부과를 무기한 연기했다는 소식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고용지표 부진으로 금리인하 기대감이 커진 점이 증시에 상방 압력으로 작용했습니다. 美 노동부는 5월 비농업부문 고용이 7만 5,000명(계절 조정치) 증가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시장 전망치를 크게 밑도는 수치입니다. 지난 3월과 4월의 신규고용도 하향 조정됐습니다. 아울러 시간당 임금 증가율은 전년대비 3.1%로 시장의 예상치를 하회했습니다. 다만, 실업률은 반세기만의 최저치인 3.6%를 유지하며 ..

오늘의 시황 2019.06.10

스튜디오드래곤, 아스달연대기 시청률 저조...실적 영향 없다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아스달연대기의 시청률이 단기 주가에 반응하는 경향이 있지만 시청률과 실적은 큰 영향이 없다고 분석했다. 시청률이 높아야 tvN의 광고수익이 증가한다는 시각에 주가가 시청률에 반응하지만 시청률이 광고단가와 판권 판매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단가는 동일 시간대 직전 시청률 및 과거 유사한 장르에서의 시청률 등을 근간으로 수요와 공급에 따라 탄력적으로 정해지는 구조다. 2014년 이후 tvN의 주말 드라마 광고단가는 500%, 월화 드라마 광고단가는 633% 상승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텐트폴(제작사 사업 성패를 가를 대작) 작품들은 넷플릭스 동시 방영 조건 선판매가 많은데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하는 수요는 TV 수상기 기준으로 측정하는 시청률에 반영되지 않아 시청률이 높..

옵트론텍, ToF 및 광학식줌 기술 보유

옵트론텍(082210)에 대해 “ToF(Time of Flight)채용 확대와 한 광학식줌 채용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 포인트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더 이상 촬영에 국한되지 않고 AR이나 자율주행 등 인식의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다. 해당 분야에서 4세대 필터로 분류되는 ‘ToF’는 가장 핵심이 되는 기술인데, 국내에서 4세대 필터를 유의미하게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옵트론텍이 유일하다. 또 다른 투자포인트인 ‘광학식 줌’은 줌을 해도 해상도가 수용하는 한 화질이 손상되지 않는 기술이며 광학식 줌에 가장 핵심이되는 프리즘 부품과 어셈블 모듈을 생산하는 업체는 옵트론텍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단 3곳이다. 국내에서는 옵트론텍이 유일한 생산업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