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13 12

2019년 6월 13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중 무역전쟁 불확실성 지속에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중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재부각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을 맞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최근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미중 무역전쟁 부담감이 지속되며 증시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했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합의가 이뤄질 것으로 생각하지만, 이미 합의했던 것보다 적은 합의를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전일 중국이 기존에 합의한 조건으로 복귀하지 않으면 협상을 타결 짓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미중 대립이 지속되..

오늘의 시황 2019.06.13

에코마케팅, 유튜브 등 동영상 광고 시대 최대 수혜주

에코마케팅(230360)에 대해 회사의 매체별 매출비중이 유튜브향 35%, 페이스북향(인스타그램 포함) 25%며 동영상 광고시장이 성장하는 유튜브 시대에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았다. 지난 1~4월 누적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은 2,5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고성장했다. 올해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8,500~9,000억원 수준으로, 전체 디지털 광고시장의 15~20%에 달할 것이다. 이어 카카오, 네이버 등도 프로그래매틱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에코마케팅은 국가별·산업별·고객사별 마케팅 예산의 구체적인 성과 데이터를 압도적으로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견제할만한 경쟁사가 전무하다. 올 3~4분기 성수기로 가며 이익흐름이 더 올라가는 모습을 보일 것이..

송원산업, 중장기 실적 성장성 주목

송원산업(004430)의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웃돌 것으로 예상했다. 송원산업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63.4% 증가한 225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컨센서스)인 216억원을 상회할 전망이다. 석유화학 시황 부진으로 1~2월 극단적으로 위축됐던 주력제품 산화방지제의 출하량이 3월 이후 정상화됐기 때문이다. 이 제품의 2분기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16.8% 증가할 것으로 봤다. 원·달러 환율의 상승도 수출비중이 높은 송원산업의 수익성 개선에 일조할 전망이다. 송원산업이 미국 신규 화학 공장 가동에 따른 수혜주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늘어나는 북미 에탄크래커(ECC) 설비들의 경우 주로 PE(범용 플라스틱의 일종)를 생산하는데, 이에는 산화방지제가 반드시 첨가돼야 하기 때문이다. 이 시장은..

뉴트리, 올 2분기부터 이익률 회복 전망

뉴트리(270870)에 대해 올 2분기부터 이익률을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뉴트리는 자체 개발 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며 먹는 콜라겐 브랜드 '에버콜라겐' 제품을 홈쇼핑과 면세점·마트 등에서 팔고 있다. 에버콜라겐은 먹는 콜라겐 부문 브랜드 인지도 1위 제품이며 시장 성장에 따라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트리는 올 1분기에 영업이익 1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했다. 1분기 실적 악화는 홈쇼핑 채널 확대로 초기 진입 비용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지난 4월부터 홈쇼핑 수수료율은 작년 수준으로 복귀했다. 홈쇼핑 매출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파악했다. 유통채널 확대로 올해 실적이 좋아질 것이며 면세점, 트레이더스, 올리브영 등에 신규 진입한다. 1분..

한국콜마,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수준...저가 매수 기회

한국콜마(161890)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수준이며 저가 매수 기회라고 평가했다. 정부가 제네릭 난립을 막기 위해 제네릭 의약품 규제 대책을 발표했고 이로 인해 약가인하가 적용되더라도 한국콜마는 매출의 일부만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세부 조항이 정해지지 않았고 3년 유예기간이 있기 때문에 현재 우려감은 과도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계단식 약가 차등제도는 의약품 성분별로 20개까지만 약가가 보존되고 이후 21번째부터는 15% 인하가 적용된다는 내용이며 한국콜마는 이미 연구개발 인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계단식 약가 차등제도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봤다. 올 하반기에는 무석공장 가동률도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무석법인은 연간 가이던스 대비 1분기 매출 상승 속도가 더디었..

펄어비스, 신작 공개로 디스카운트 해소 전망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잇따른 신작 공개로 디스카운트가 해소될 전망이다. 펄어비스는 미국 E3 행사에서 PS4용 검은사막 출시와 신규 게임인 그림자 전장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PS4 검은 사막은 7월2일부터 사전 판매가 들어가 이르면 3분기 중 출시가 가능할 전망이다. 잇따른 신규 게임 출시 계획으로 시장의 단일게임 의존 우려는 점차 해소될 전망이며 PC 검은사막은 5월30일 자체 퍼블리싱으로 전환된 이후 이용자 트래픽과 매출이 2배 이상으로 급증했는데, 이는 기존 다음 게임으로부터 계정 이관 수요의 일시적 증가 뿐 아니라 자체 퍼블리싱으로 다양한 유저 보상 및 관리 프로모션이 더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펄어비스는 여전히 12개월 선행 기준 13.1배 P/E에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