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19 11

2019년 6월 19일 (수)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및 글로벌 중앙은행 부양정책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유로존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유럽중앙은행(ECB)이 경기부양책을 도입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도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진전 기대감과 통화정책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28일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회담을 갖기로 했다는 소식이 글로벌 증시에 상방 압력으로 작용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중국의 시 주석과 매우 좋은 전화 통화를 했으며 우리는 다음주 일본에서 열리는 G20에서 장시간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회담에 앞서 양국의 팀이 협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언급했..

오늘의 시황 2019.06.19

제주항공, 2분기 실적 부진...3분기 큰 폭의 실적 개선 기대

제주항공(089590)에 대해 2분기 실적이 부진하겠지만 성수기인 3분기에는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2분기 제주항공의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3149억원,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한 -51억원으로 전망했다. 국제선 여객수요 둔화로 탑승률 7%포인트 하락하고 운임도 4.6%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지방발 노선의 탑승률은 80%를 하회했을 것으로 추정했다.또 현재 원 달러 환율이 전분기말 대비 약세로 전환되면서 영업외 부문에선 외화환산손실 약 200억원이 반영될 전망이다. 하지만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9.7% 증가한 647억원으로 큰 폭의 개선을 전망했다. 작년에 자연재해로 부진했던 일본노선에서 기저효과가 기대되고, 최근 항공유가가 배럴당 70불 초반까지 하락했..

현대미포조선, 선박 수주감소 대비해야

현대미포조선(010620)에 대해 올해 선박 수주잔고 감소에 따른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수주 회복세는 하반기나 돼야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올해 누적 신규수주는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14척, 컨테이너선 7척 등 총 21척으로 금액으로는 8억 달러 규모며 회사 측의 올해 연간 수주목표가 35억3000만 달러임을 고려하면 달성률은 22.7%로 부진한 상황이다. 조선사들의 선가 인상 시도와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등 매크로 환경 불안으로 수주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는 해석이다. 신규 수주부진으로 매출 기준 수주 잔고는 지난해 말 32억 달러에서 올해 5월 말 28억 달러로 감소했다. 올해 예상 매출액 대비 1년치 일감에 불과해 우려가 크다고 분석했다. 다만 하반기 이후부터 ..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 내년 론칭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이 내년부터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공식 론칭하기로 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지형이 근본적으로 뒤흔들릴 것으로 전망된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내년까지 메신저와 왓츠앱 등에서 자세 암호화폐인 ‘리브라(Libra)’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암호화폐로 온라인상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송금할 수 있게 된다. 가상화폐의 명칭인 ‘리브라’는 별자리 가운데 하나인 천칭자리를 뜻한다. 실사용자(active user)만 24억명에 달하는 페이스북이 가세하면, 가상화폐의 흐름을 주도하면서 시장 지형을 근본적으로 뒤흔들 것으로 보인다고 WSJ은 전망했다. 무엇보다 수수료가 없다는 점에서 기존 글로벌 결제시스템에도 큰 위협으로 떠오르지 않겠느냐는 전망이 나온다. 글로벌 ..

엔지스테크널러지, 수주 가시화로 실적 개선 전망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에 대해 수주 가시화에 따른 실적 우상향이 전망된다. 2017년부터 OTA 솔루션이 접목된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Hybrid Navigation) 솔루션을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과 공급 논의를 진행해온 결과 올해 상반기 수주로 가시화 되고 있다. 유럽 완성차 업체 매년 약 13만대, 일본 완성차 업체 매년 약 7만대 정도 납품 계약을 했으며 내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다. 추가적으로 국내 완성차 업체와도 협의 최종단계를 진행 중이며 3분기 안으로 수주를 확정 지을 것으로 전망된다. 북미 최대 위성 라디오 방송 시리우스XM도 동사가 개발한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앱(Connected Navigation App)을 가지고 북미 완성차 업체들과 논의 중인 상황임에 따라 신규 수주도 기대해볼 ..

NHN, 게임 매출 견조...페이코 투자 유지 기대

NHN(035420)에 대해 쯔무쯔무와 콤파스 등 기존 게임 매출이 견조한 가운데 페이코 투자 유치가 이뤄질 경우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NHN은 지난 16일부터 닌텐도 IP(지적재산권)로 개발 중인 닥터마리오월드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24일간의 사전예약을 거쳐 다음 달 10일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에 대한 인지도와 30~40대 이용자들의 향수를 고려하면 흥행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디즈니 쯔무쯔무와 콤파스는 출시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매출 순위를 유지하며 게임 매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덕분에 2분기 라인 디즈니 토이컴퍼니 외 신작 출시 없었지만 기존 게임 매출과 영업이익 견조하게 유지될 전망이다. 자회사 NHN한국사이버결제 오프라인 오더픽 출시로 오프라인 결제 확대가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