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19 17

서플러스글로벌,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기대감에 급등

서플러스글로벌(140070)은 반도체 중고장비 거래 1위 기업이다. 다음달 서플러스글로벌은 700억원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 착공에 나선다. 이 시설에는 국내 유일의 12인치 웨이퍼용 장비가 구비된 공유 테스트베드가 구축돼, 반도체 소재·부품 국산화의 첨병 역할이 기대된다. 새로운 소재와 부품을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각종 공정 평가가 필요한데, 그동안 이런 공간이 마땅치 않았다는 설명이다. 서플러스글로벌의 설비는 이르면 내년 10월부터 가동을 시작할 것으로 봤다. 현재 일본이 집중 제재하고 있는 포토레지스트는 12인치 웨이퍼용이다. 그러나 국내 공유 테스트베드는 6인치와 8인치 설비에 한정돼 있다. 정부는 내년부터 매년 1조원씩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관련 예산을 편성할 예정이다. 서플러스글로벌이 ..

파워넷, 삼성 '퀀텀닷' 전환 본격 속도전 돌입에 단독수주 부각

삼성디스플레이가 LCD패널 생산을 중단하고 차세대 퀀텀닷(QD) OLED 패널 생산라인으로 전환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퀀텀닷 TV를 단독수주한 바가 있는 파워넷(037030)이 상승세다. 지난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충남 아산사업장 8.5세대 LCD 생산라인의 가동을 중단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나머지 일부 라인도 조만간 가동을 중단할 예정이다. 중국 측의 저가 물량 공세에 수익성이 낮아진 LCD 패널 생산을 줄이고, 대신 차세대 퀀텀닷(QD) OLED 패널 생산을 위한 카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그간 퀀텀닷(QD) OLED 패널 전환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이번 LCD라인의 생산중단으로 퀀텀닷(QD) OLED로의 전환이 한층 앞당겨 질 것이라고 분석이 ..

알에스오토메이션, 로봇 및 스마트머신용 다축 서보 드라이브 개발 소식에 급등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로봇 및 스마트머신용 다축 서보(Servo) 드라이브 개발을 완료하고 평가를 거친 후 양산에 돌입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국내 대기업의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 사업의 민관 공동 투자'로 선정됐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이 개발한 신제품은 '이더캣(EtherCAT) 기반 네트워크 안전 기능이 강화된 소형의 고성능 다축 제어형 네트워크 서보 드라이브'다. 현장 안전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소형이면서도 하나의 모듈로 최대 3축까지 구동할 수 있는 제품으로 로봇의 손과 발을 움직이는 핵심 부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일본의 수출 규제에 맞서 탈일본 소재와 부품 개발을 추진하는 국내 대기업의 구매 확약이 동반된 제..

비엠티, 삼성전자 승인 '반도체 가스용 초정정(UHP)' 제품 공급 소식에 상한가

비엠티(086670)가 지난 6월 말 삼성전자로부터 반도체 가스용 초정정(UHP) 피팅밸브에 대한 승인을 받고 반도체 장비업체를 통해 제품 공급 작업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가스용 UHP 피팅밸브는 일본계 업체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이날 한 매체는 윤종찬 비엠티 대표와 전화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윤 대표는 삼성전자의 승인을 받고 현재 반도체 장비업체를 통해 제품견적 요청서를 받은 상태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로부터 승인 받으려면 시스템, 기술, 품질, 성능 등 까다로운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반도체 가스용 UHP는 일본계 업체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

2019년 8월 19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美 국채금리 안정화 등에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지나친 낙폭에 대한 반발 심리 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도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 및 美 국채금리 안정화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美 국채금리 하락세가 진정된 영향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다소 완화된 점이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전일 장중 한때 역전됐던 美 국채 2년물과 10년물 금리가 정상화된 뒤 격차를 6bp 수준으로 확대했습니다. 전일 사상 처음으로 2%선 아래로 떨어졌던 美 국채 30년물 금리도 이날 다시 2%대로 반등하는 등 美 국채금리가 다소 안정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이는 전일 발표된 美 7월 소매판매가 시장 예상보다 크게 증가하는 등 ..

오늘의 시황 2019.08.19

아이센스, 2분기 이어 3분기 견조한 성장 예상

아이센스(099190)에 대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견조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2분기 실적은 매출액 451억원, 영업이익 68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웃돌면서 실적 호조를 보였다. 3분기도 영업이익 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 늘어 견조한 성장을 예상한다. 아이센스는 1분기 신제품이 출시된 혈액응고 진단기기 매출이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94.7% 늘은 87억원을 기록해 기저효과를 넘어선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아이센스가 2분기 7.9% 감소하며 부진했던 혈당측정기 내수 매출이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9% 늘어난 64억원을 기록하며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혈액응고 진단기기 매출은 30억원으로 29.8% 늘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