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20 5

인콘, 미국 내 염증성질환 치료제 관심 커지며 강세

염증성질환치료제를 개발하는 미국 바이오 벤처회사에 대한 미국 내 바이오 벤처 투자자와 세계적인 제약사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에 인콘이 강세다. 미국 내 저명한 바이오·제약 매체 바이오 센츄리는 최근 항염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의 바이오벤처 회사인 IFM 테라퓨틱스와 자이버사 테라퓨틱스가 전임상에 진입하면서 주목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세포 내 인플라마좀 (Inflammasome)이라는 염증조절 복합체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NLRP3 (염증복합 조절제)를 타깃으로 하는 신약 개발이 활발하다. 신경퇴행성 질환부터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등 마땅한 치료제를 개발하지 못한 질병에 대한 극복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펩타이드인 사이토카..

안국약품,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개발에 상한가

안국약품(001540)이 인공항체 ‘리피바디(Repebody)’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노인성 황반변성 신약물질의 개발권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장중 상한가를 찍었다. 안국약품은 리피바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리피젠사와 신약물질 이전 계약 및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날 밝혔다. 이에 따라 안국약품은 향후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이후 전 세계 독점 개발권 및 상업권도 확보하게 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모비스, 방사광속기 기술 보유...日 규제 반사이익에 급등

일본과 경제전쟁을 하는 데 필요한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데 포항방사광가속기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면서 모비스(250060)가 주목받고 있다. 우리 정부는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에 대응해 수조원의 탈일본 예산을 책정하고 전력을 쏟고 있다. 이 가운데 포스텍(포항공대) 포항가속기연구소가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한 관련 연구 지원 기관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사광가속기는 선형가속기에서 전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해 저장링에 입사시킨 다음 이극자석 등을 활용해 전자를 휘게 해 방사광을 발생시키는 장치다. 포항방사광가속기에서 나오는 극자외선을 이용하면 일본 정부가 수출 규제 품목에 올린 반도체 제조 필수 소재 중 하나인 극자외선(EUV) 포토레지스트(Photo Resist)를 평가할 수 있다. 모..

2019년 8월 20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중국과 독일의 경기 부양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도 중국과 독일의 경기 부양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중국과 독일의 경기 부양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과 독일의 경기 부양 기대감이 글로벌 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지난 17일 기업들의 자금조달 비용을 낮추기 위한 대출우대금리(LPR) 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인민은행은 LPR 형성 시스템의 개혁과 개선으로 대출 금리를 낮추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며, 금리 개혁을 통해 실물 경제 부문이 더 낮은 금융 비용을 부담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독일에서도 올라프 숄츠 재무장관이 경기 침체 시 550억달러 규모의 재..

오늘의 시황 2019.08.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