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21 9

2019년 8월 21일 (수)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美 국채금리 반락 등에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이탈리아의 연립정부가 사실상 붕괴하면서 정치적 불확실성이 커진 데 따른 영향을 받아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글로벌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美 국채금리가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는 모습입니다. 특히, 美 국채 10년물 금리가 크게 하락하면서 장단기 금리 역전 현상이 재현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날 10년물 금리는 재차 1.6% 아래로 내려가는 등 크게 하락한 반면, 2년물 금리는 소폭 하락하는 데 그치면서 장단기 금리 차이(스프레드)가 좁혀졌습니다. 아울러 이탈리아의 정국 혼란 지속 속에 독일을 포함한 주요국 국..

오늘의 시황 2019.08.21

POSCO, 하반기 후판 가격 인상 등 주가 상승 주도할 것

POSCO(005490)에 대해 하반기 후판 가격 인상과 철광석 가격 하락에 따른 마진 스프레드 축소 완화 등의 이슈가 주가 상승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다. 하반기 후판 가격의 인상 가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 철강과 조선업계 간의 하반기 조선용 후판 가격 협상이 진행 중이며 최근 철광석 가격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후판 수입량을 고려하면 여전히 가격 인상은 가능하다. 월간 수입량은 지난 4월 54만톤을 고점으로 빠르게 감소하고 있으며 8월은 25만톤에 불과할 것이며 결국 대체재가 마땅치 않다는 점에서 가격 인상은 유효하다. 4.9%에 달하는 배당수익률도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포스코의 올 상반기 주당 배당금은 4000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000원을 상회했다. 올해..

초록뱀, 다양한 콘텐츠로 하반기 실적 기대

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 초록뱀(047820)의 올해 하반기 실적 전망이 밝다. 초록뱀의 지난 2분기 매출액은 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4% 줄었다. 영업손실도 5억원을 기록했다. 분기별 계절성이 뚜렷하지 않은 드라마 제작사의 특성상 큰 의미를 두기 어렵다. 또 올해 하반기 초록뱀의 매출 확대가 본격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 '신입사관 구해령' 매출액 136억원이 전액 반영되며 향후 VOD와 OST 판매 등으로 추가 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엑스가리온' 역시 3∼4분기 매출액이 30억원 이상 반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초록뱀의 실적은 매출액 647억원과 영업이익 1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드라마 제작을 위한 2대 요소인 보유 작가진과 가용 자본을 모두 강화했다. 현재 김순옥..

제넥신, 툴젠의 합병무산은 제약·바이오 악재 때문

제넥신(095700)과 툴젠의 합병무산의 원인은 제약·바이오 업종들의 각종 악재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제넥신은 지난 6월19일 툴젠과의 합병을 공시했다. 합병 공시 이후 발생한 제약·바이오 섹터 내의 각종 악재들로 인해 지난 19일 기준으로 제넥신의 주가는 주식매수청구 가격 대비 약 22% 괴리가 발생했다. 제약·바이오 섹터가 여전히 불안한 상황에서 많은 주주들은 22% 더 높은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결국 현재 제약 바이오 섹터의 침체가 두 회사의 합병을 가로막은 것으로 분석했다. 다만 불확실성 해소 등으로 인해 하반기 연구·개발(R&D) 모멘텀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합병이 무산된 점은 좀 더 폭발적인 기술적 시너지를 기대할 수 없다는 점에서 아쉽지만, 단기적으로 불확실..

메디톡스, 중국 보톡스 시장 정식 진출...큰 폭의 실적 성장 예상

메디톡스(086900)가 국내 톡신업계 최초 중국 진출로 큰 폭의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 메디톡스는 2분기 매출액이 550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했고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2% 감소했다. 시장 전망치를 하회하는 실적이다. 각종 비용 증가가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국내 톡신 기업 최초로 중국 톡신 화이트마켓(정식허가시장) 진출시 중장기 성장성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4분기에는 보톡스 제폼 '뉴로녹스' 품목허가 승인 및 출시가 기대된다. 지난 3월에는 내성 잠재 위험성을 줄인 '코오톡스'를 국내 출시했다. 지난달에는 합성신약 MT921(턱밑 지방분해) 국내 임상 2상을 시작해 톡신과 필러 이외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기대된다. --------------------..

네오위즈, 앱스토어 성인인증 도입에 매출 성장 기대

네오위즈(095660)에 대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게임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모바일 웹보드 게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네오위즈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애플이 국내 앱스토어에 대한 성인 인증절차를 도입하기로 결정하면서 앱스토어에서도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의 게임이 출시가 가능해졌다. 대표적인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게임인 웹보드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모바일 웹보드 게임 1위 네오위즈가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네오위즈는 경쟁사 대비 모바일 웹보드 게임 시장에 한발 빠르게 진입하며 주도권을 확보했다. 이번 조치로 웹보드 게임 매출의 추가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해질 것으로 판단된다. 네오위즈는 긍정적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다. 웹보드 게임의 규제 완화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