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23 7

2019년 8월 23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파월 연준 의장의 잭슨홀 연설을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 연준 의장의 발언을 기다리며 관망세 속에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도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일본과 지소미아 종료를 결정함에 따라 양국간 갈등이 더 심화될 것이란 우려감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날부터 잭슨홀 미팅이 개최된 가운데, 파월 연준 의장은 다음날 연설에 나설 예정입니다. 파월 의장은 통화 정책 과제를 주제로 연설할 예정인 가운데 어떠한 발언을 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파월 의장이 7월 금리 인하는 '중간 사이클 조정'이라고 했던 기존 입장을 고수할 것이란 우려와, 기존 입장을 바꿔 꾸준한 금리 인하를 시사할 것이란 기대감이 상존..

오늘의 시황 2019.08.23

지소미아 종료로 국내증시 투자심리 위축 우려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소미아 종료 결정으로 일본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고 미국도 우려의 표를 뜻했다고 분석했다. 일본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 3개 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를 강화하는 1차 경제 보복 조치와 전략물자에 대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2차 경제 보복 조치를 단행했다. 이어 두 조치 모두 실제로 운용하는 과정에서 자의적으로 규제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며 1차 조치와 관련해서는 우려와 달리 2차례에 걸쳐 대상 물자의 한국 수출을 허가했다. 아울러 2차 조치 가운데 비전략물자와 관련해서는 '군사전용 가능성'이 있는 품목이 대상이며 2차 조치는 오는 28일 시행을 앞두고 ..

메디포스트, 뉴모스템 美 FDA 패스트트랙 지정

메디포스트(078160)는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받았다. 기관지폐이형성증은 인공환기요법과 산소치료를 받은 미숙아에게 발생하는 만성폐질환으로,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키거나 환자를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지만 현재 별다른 치료법이 없다. 패스트트랙은 FDA의 신약 신속심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심각한 질환의 치료제로서 기존 치료법이 없거나 효과가 부족한 경우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우선심사 대상이 되면 허가 심사 기준이 10개월에서 6개월 이내로 단축된다. 최근 6년간 패스트트랙 지정 품목 중 우선심사 대상이 될 확률은 90% 이상이다. 뉴모스템은 지난 1월 미국 임상 1·2상을 종료했다. 2013년과 2015년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의약품..

지엔씨에너지, 하반기 실적 고정장 지속

지엔씨에너지(119850)에 대해 하반기 실적 고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지엔씨에너지가 비상발전기 제작 및 바이오가스 발전 사업을 하는 회사로 지열시스템 업체인 지엔원에너지와 한빛에너지를 인수했다. 국내 대형 비상발전기 시장에서 6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엔씨에너지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439억원, 영업이익은 33억원으로 추정치를 상회하는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자회사 지엔원에너지도 매출액 13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시현했다. 지엔씨에너지가 하반기에도 실적 호조 분위기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900억원 이상의 예년대비 높은 수준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고, 지엔원에너지도 하반기 실적이 상반기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또 올해 3..

S-Oil, 하반기 정제마진 오른다

S-Oil(010950)에 대해 2020년 미국과 중국의 생산량 감소를 통해 휘발유의 수익성 상승을 기대할 만하고 황산화물(SOx) 배출 규제인 IMO2020 시행으로 하반기부터 경유 가격 강세를 예상할 수 있다. 2년간 하락했던 정제마진은 하반기부터 상승할 전망이며 “MO 2020 환경강화 정책으로 해운사의 선박용 경유 (MGO) 수요가 하반기부터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20년 미국 원유수출 증가에 따른 WTI 가격 상승은 미국 정제설비의 원가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며 미국 휘발유 수출 감소로 아시아 휘발유 수익성 상승을 예상해 볼 수 있다. 중국은 2020년 7월부터 China VI 도입을 통해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를 강화할 예정이며 중국 휘발유 품질강화 정책도 동시에 시행됨에 따라 노후..

위메이드, 실적 상승 기대감 유효

위메이드(112040)의 실적 상승 기대감이 유효한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 하반기까지 라이선스 매출은 안정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분기 출시 후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에 올랐던 '일도전세'가 계속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다. 지난 2분기말 기준으로 위메이드의 라이선스 매출 기여 게임은 15종이다. 올해 하반기에도 분기별로 4∼5종의 게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위메이드는 라이선스 사업의 플랫폼화 가능성을 언급했다. 현재 중국 내 사업자와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중국 내 안드로이드 플랫폼 수수료는 50% 정도며 다른 플랫폼과 비교해 낮은 수수료를 받고 유저 모객 파워가 있는 플랫폼 사업자와 '미르' IP 플랫폼을 출시하면 미르 관련 많은 사업자를 입점..

펄어비스, 상반기 콘솔 매출 호조에 따른 이익 성장 견인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콘솔 매출이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를 시현하며 하반기 이익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검은사막의 PS4 버전 출시효과로 3분기와 4분기 콘솔 매출은 각각 213억원, 259억원이 예상된다. 콘솔 플랫폼의 매출비중은 올해 11%에서 내년엔 16% 수준까지 확대될 수 있다. 지난 22일 정식 출시된 검은사막 PS4 버전은 사전판매에서 Xbox 버전 대비 1.3배 수준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출시 후 한달 간 판매량은 30만장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출시된 테라(블루홀 개발)가 일본 PS 스토어에서 1위(F2P)를 기록한 점을 감안할 때 검은사막의 PS4 버전도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3분기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모바일 부문의 성장은 4분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