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2/11 8

2019년 12월 11일 (수)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 지속 등에 소폭 하락 마감했으며, 주요 유럽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을 주시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는 15일 미국이 1,560억 달러 규모 중국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이에 따른 불확실성이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미중 양국에서 최근 협상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관세 보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실제로 관세가 부과될 수 있다는 경계심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편, 홍콩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가 소식통을 인용해 관세 보류 가능성을 제시했으며, 월스트리트저널(WSJ) 역시..

오늘의 시황 2019.12.11

한미약품, 당뇨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 불확실성

한미약품(128940)에 대해 당뇨 신약인 에페글레나타이드 출시에 대한 불확실성이 남아있다. 지난 9월 선임된 사노피의 새로운 CEO는 R&D 전략을 항암, 면역질환, 희귀질환 위주로 조정하기로 결정했다. 당뇨 부문의 유일한 3상 파이프라인인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임상은 지속하나 출시는 하지 않기로 하면서 한미약품은 새로운 마케팅 파트너사를 물색해야 한다고 우려했다. 이어 새로운 마케팅 파트너사가 정해지기 전까지 불확실성이 남아있다. 신약가치를 기존 1조9791억원에서 70% 할인한 5937억원을 적용했다.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결과는 내년 하반기에나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의사결정이 약효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은 아니다. 에페글레나타이드 자체의 문제 혹은 랩스커버리(LAPScovery) 플랫폼의 ..

글로벌텍스프리, 내년 택스 리펀드 시장 개선 기대

글로벌텍스프리(204620)에 대해 2020년 택스 리펀드 시장 개선에 따른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 지난 6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사후면세점 즉시환급한도를 기존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행 시 내년 상반기 중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택스 리펀드 시장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텍스프리가 환급창구 사업을 하지 않는 공항 인천 T1 등에서 지불해야 하는 비용 감소 효과까지 더해지며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리베이트 규제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은 상황으로, 여신전문금융업법에서 제한하는 VAN 리베이트 사례를 참고 시 택스 리펀드 시장 개선을 위한 규제 또한 필요하다는 판단이며 이외에도 700억원대에 달하는 보유현금 활용..

삼성전기, 갤럭시 S11 출시 효과 기대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내년 1분기 갤럭시 S11 출시 효과는 5G를 포괄한다는 점에서 예전보다 강력할 것이다. 삼성전기가 생산하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는 고부가가치를 지닌 소형 및 고용량품 수요가 늘어나고, 카메라는 1억 800만 화소까지 고도화되는 동시에 폴디드 카메라도 채택돼 평균판매가격(ASP)이 크게 상승할 것이다. 동사가 내년 1분기 갤럭시 S11 출시 효과에 기반해 모든 사업부가 호전될 것이며 당장 1월부터 갤럭시 S11향 부품 출하가 본격화될 것이며 1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41% 증가한 1733억원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다만 동사의 이번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1% 감소한 1232억원으로 추정된다. 당초 예상보다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향 카메라 모듈의 재고 조정 폭..

한국항공우주, KFX 시제기 제작 돌입...내년 외형성장 전망

한국항공우주(047810)가 내년에 한국형전투기 KFX의 시제기 제작에 돌입해 외형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했다. 수익성도 기대보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항공우주는 지난 9월 KFX 상세 설계를 끝내고 시제기 제작에 돌입했다. 내년에는 KFX 체계 개발과 시제기 제작을 본격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제기 완성은 2021년 상반기로 한국항공우주의 외형성장을 이끌 것이며 내년 이후 완제기 수주 풀(동남아, 중남미, 스페인 스왑딜 등)도 순차적으로 결실을 맺으며 완제기 수주 우려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했다. 실적도 양호한 성장세를 예상했다. 올해 2~3분기 회사는 깜짝 실적으로 의미있는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올해 영업이익률은 일회성 요인으로 당초 기대치 보다 높은 9%대에서 안착하고, 내년..

휴젤, 내년 중국에서 다양한 호재 기대감

휴젤(145020)에 대해 내년 중국에서 다양한 호재가 기다리고 있다. 지난 6월말 휴온스의 리즈톡스가 출시되며 3분기 매출 둔화가 우려됐으나 영향은 미미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필러 부문은 프리미엄 라인업 확충으로 내수 매출 확대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 중국 정부의 불법 보툴리눔 톡신 단속, 따이공 단속 영향으로 수출 부진을 피할 수 없었다. 그러나 중국 이외 국가향(대만, 태국, 필리핀, 일본 등) 수출 확대로 점진적인 회복세 시현 중이다. 필러 수출은 기존 진출 국가들에서 높은 품질 대비 가격 경쟁력으로 매출 규모 확대 중이다. 특히 내년에는 중국에서 다양한 호재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휴젤은 내년 중국에서 두 가지 허가를 대기 중이며 첫 번째는 화장품 위생허가인데 내년 1분기 허가가 예상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