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1 181

SBS, 지배구조 개편이 호재로 작용 기대

SBS(034120)에 대해 SBS미디어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SBS미디어그룹의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태영건설은 지난 22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기존 건설사업을 영위하는 태영건설(존속법인)과 투자사업을 담당하는 티와이홀딩스(신설법인)로 회사의 인적분할을 결정했다. 이는 지주사 체제 전환을 위한 1단계 포석으로 SBS미디어홀딩스는 티와이홀딩스의 자회사, SBS는 손자회사, SBS콘텐츠허브는 증손회사가 되는 구조다. SBS는 공정거래법에 따라 SBS콘텐츠허브를 비롯한 자회사들의 지분 100%를 보유해야 할 의무가 생기게 된다. 이는 현금성 투자재원이 부족한 SBS 입장에서 부담일 뿐 아니라, 허브가 드라마 제작 스튜디오 출범 이후 상장사로서의 역할이 중요해질 수 있다는 점을 ..

오스템임플란트, 컨센서스 부합 실적...주가 회복 기대

오스템임플란트(048260)가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으로 주가 회복이 기대된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8% 늘어난 1474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118억원으로 컨센서스 대비 27% 높았다. 통상 오스템임플란트는 4분기 대규모 빅베스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저조했는데 이번 분기는 8%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충당금 환입이 일어나면서 충당금 관련 손실액이 7억원에 불과했던 점이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지난 수년간 오스템임플란트의 매출은 언제나 견고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올해도 매출볼륨 확대와 더불어 비용 안정화에 따른 실적의 정상화가 기대된다. 두 개 분기 연속 호실적으로 실적에 대한 신뢰 역시 회복될 것이며 현 주가는 올해 기준 PER(주가수익비율)..

NAVER, 견조한 성장 유지...새로운 성장 스토리 전개될 전망

NAVER(035420)에 대해 주 수익원이 견조한 성장을 유지하는 가운데 새로운 성장 스토리가 전개될 전망이다. NAVER는 지난 4분기 연말 상여, 주식보상 비용 등 인건비와 라인 마케팅비 관련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우아한 형제들 지분평가이익 1714억원 계상으로 순이익은 크게 증가했다. 모바일 광고, 검색, 쇼핑 등 기존 주 수익원이 견조한 성장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이 페이, 웹툰의 국내외 매출이 고성장 일로에 있어 새로운 성장 스토리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 라인-소프트뱅크-야후재팬의 본격적인 사업 시너지가 발생하게 되면 라인발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실적 개선폭은 더욱 가팔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일본 및 동남아에서 전개될 라인 플랫폼의 비즈니스..

현대모비스, 중국 법인 적자 축소로 수익성 개선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중국 법인 적자가 축소되면서 수익성 개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4분기 중국 법인의 영업적자는 240억원으로 2017년 4분기 1830억원, 2018년 4분기 1440억원보다 크게 줄었다. 현대기아차의 중국 생산 감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와 슬로바키아로의 핵심 부품 수출과 중국 현지 매출 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올해는 4조원 수준의 전동화 매출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핵심부품 매출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현대모비스의 모듈사업 매출은 지난해보다 7.7% 성장한 8조4650억원을 기록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

2020년 1월 30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중국 우한 폐렴 확산에 대한 경계감이 지속된 가운데, 주요 기업의 실적 호조와 함께 연준의 금리 동결 소식 등에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주요 유럽 증시는 중국 우한 폐렴 경계감 속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춘절 연휴로 휴장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중국 우한 폐렴에 대해 국제적인 비상사태 선포 여부를 앞두고 하락 마감했습니다. 中 우한 폐렴 확산에 대한 경계감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기업의 실적 호조와 함께 연준의 금리 동결 소식 등에 s뉴욕 증시는 혼조세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전일 애플은 아이폰 판매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액과 순이익이 분기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시장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에 이날 주가는 사상최고치를 기록하기도..

오늘의 시황 2020.01.30

2020년 1월 30일 (목) 상한가 정리

[ 코디엠(224060)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속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 우리산업홀딩스(072470) ] 美 테슬라 지난해 4분기 실적 호조 등에 우리산업 급등 속 상한가 [ 리더스 기술투자(019570) ] 투자사 마이크로사이언스테크, 소독제품 중국 구호품 제공 소식 등에 상한가 [ 한송네오텍(226440) ] 일부 마스크 관련주 상승 속 中 방역용 마스크 진출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

상한가정리 2020.01.30

KT&G, 필립모리스와 전자담배 수출제휴는 호재

KT&G(033780)가 필립모리스와 전자담배 수출 제휴를 체결하면서 호재를 맞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일 KT&G는 필립모리스와 무연제품(디바이스 포함)에 대한 수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3년 동안 필립모리스는 한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 KT&G의 무연제품에 대한 마케팅과 유통 및 판매에 대한 권한을 얻게 됐다. KT&G는 공급가 기준 판매 대금과 로열티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KT&G는 마케팅 부담 없이 필립모리스의 유통 채널을 통해 수출 보폭을 확대할 수 있고, 영업 노하우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필립모리스의 역량을 터득할 기회를 얻게 됐다. 필립모리스는 KT&G가 국내에서 '아이코스' 점유율을 빨리 따라잡을 수 있었던 제품 기술력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앞으로 3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