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선엔지니어링, 기존 주력산업에 신사업 매출 성장세 기대
Atomseoki
2024. 8. 27. 08:25
반응형
한선엔지니어링(452280)에 대해 기존 주력산업의 견조한 성장에 더해 신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세도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한선엔지니어링은 올해 2분기 매출 131억원, 영업이익 1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2%, 34.6% 감소한 수치다. 기존 주력 사업인 조선해양 부문의 수퍼사이클과 석유화학 및 에너지 부문의 우호적인 환경으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한선엔지니어링은 ESS용 직분사 소방설비 피팅 및 밸브의 경우 삼성전자와 지난 2021년부터 개발해 독자적으로 공급 중이며, 이 분야에 대해 높은 진입 장벽을 확보하고 있다. ESS 배터리 수요는 신재생에너지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추세로 ESS용 직분사 소방설비 피팅 및 밸브 수요도 증가할 것이며 성장 사업인 수소와 ESS향 성장으로 인해 매출 성장세를 기대해볼 수 있다.
미국 블룸에너지 본사의 제조 시설에 납품되는 한선엔지니어링의 블룸에너지향 SOFC용 플러밍 모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