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대우건설, 영업가치 변동 가능성 제한적...향후 수주 및 실적 중요

Atomseoki 2018. 2. 1. 07:43
반응형

호반건설의 인수를 통해 대우건설(047040)의 영업가치가 변동할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이며, 앞으로 중요한 것은 향후 수주 및 실적이다.

지난해 3분기까지 대우건설의 누적 매출액의 부문별 비중은 국내와 해외가 77%와 23%다. 매출총이익률 기준으론 국내가 110%, 해외가 -10% 수준이다. 해외부문 실적이 개선되기 위해선 회사가 강점을 보이는 공종인 주택과 아프리카 수주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전날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호반건설은 해외 프로젝트 수행 경험이 없어 이 부문에서 영업 시너지를 기대하기는 무리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부문에서도 대우건설과 호반건설의 주택분양 지역적 분포가 유사하고 서울 재건축 사업장의 비중이 적은 편이다.

오히려 호반건설의 인수로 대우건설의 브랜드 이미지가 타격 받을 수도 있는 상황이며 영업가치 상승을 위해선 임대주택이나 자체사업 등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가 필요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