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대유에이피,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 준공식...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Atomseoki 2023. 6. 1. 08:36
반응형

자동차 스티어링휠 생산업체 대유에이피(290120)가 오는 8일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 준공식을 개최하며 북미 자동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대유에이피는 2020년 멕시코에 법인을 최초 설립하고 케레타로 지역에 생산기지를 구축했다. 이후 북미 자동차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생산기지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현대차와 기아 북미법인에서 생산 예정인 전기차종 등의 납품대응을 위해 몬테레이 생산 공장에 케레타로의 기존 생산설비 이전과 새로운 설비를 확장했다.

이번에 준공된 몬테레이 공장은 대지면적 약 8000평, 건축면적 약 3000평에 달하는 규모다. 대유에이피는 이곳에서 현대차그룹의 미국 전기차전용 신공장을 포함한 북미법인에 스티어링휠을 납품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약 180억원의 단계적 투자가 완료되면, 주조, 성형에서부터 조립에 이르는 연간 70만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스티어링휠의 전공정 생산라인을 갖추게 된다.

신규 수주한 차종은 오는 2024년부터 점차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하게 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