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덕산네오룩스, 4분기 애플 OLED 모델 본격 출하

Atomseoki 2019. 9. 30. 07:55
반응형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올해 4분기 애플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모델 본격적인 출하에 따른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덕산네오룩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255억원, 영업이익은 25.7% 감소한 56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며 중국 스마트폰 업체의 OLED 패널 수요 확대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10, 중저가 모델 출하 증가로 매출 회복이 예상되나, 플래그십 스마트폰 OLED 재료구조의 공급 품목 감소 영향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부진할 것으로 내다봤다.

덕산네오룩스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271억원, 영업이익은 27.2% 늘어난 6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4분기에는 애플의 OLED 모델 `아이폰 11프로`, `아이폰 프로 맥스`의 본격적인 출하와 더불어 내년 출시될 플래그십 스마트폰 초도 물량도 공급할 것으로 판단했다.

내년에도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삼성디스플레이의 퀀텀닷(QD)-OLED 투자 가시화 수혜도 기대된다는 평가다. 내년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향 공급 품목 증가, 애플과 삼성전자의 OLED 재료구조 통일 등에 따른 공급 물량 증가가 예상된다.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대형 투자와 소재 업체 선정도 구체화될 것이다. QD-OLED로 HTL 등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선정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