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디케이락, 수소 및 반도체 부문 매출 성장세 기대

Atomseoki 2020. 10. 12. 08:15
반응형

디케이락(105740)에 대해 수소 관련 산업과 반도체 부문 매출의 동반 확장을 통한 추후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1986년 설립된 디케이락은 조선엔진, 반도체 등에 사용되는 ‘계장용 피팅’, ‘밸브’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현재 300여개 거래처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약 67%는 수출을 통해 발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품목별 매출은 피팅이 52.4%, 밸브가 32.9%를 차지하고 있다.

디케이락은 추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소 관련 산업 관련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전세계 수소차 시장 규모는 오는 2022년 26만대, 2030년에는 220만대까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따라 수소 충전소 등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디케이락은 현재 현대차 ‘넥쏘’의 연료배급 모듈에 8가지 부품, 수소연료전지 관련 제품에 대한 피팅과 밸브 공급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수소 충전소의 핵심부품인 초고급 밸브의 국산화 역시 진행중이며 이를 통해 수소충전소 보급 확대 등으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수소뿐만이 아니라 반도체 부문의 매출 성장도 예상됐다. 현재 회사는 반도체 공정설비에도 피팅과 밸브 등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익성이 좋은 해외 지역에서의 매출 감소가 나타났지만 코로나19 이후에는 본격적인 정상화 국면에 들어설 것이다. 올해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 성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향후 성장의 한 축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겠다.

수소연료전지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 올해부터 시작될 반도체 부문의 성장성이 부각됨에 따라 디케이락의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