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레이, 디지털 덴티스트리 업체로 해외 비중 확대

Atomseoki 2023. 6. 30. 08:11
반응형

레이(228670)에 대해 디지털 덴티스트리(치과치료) 업체로 해외 매출 비중이 점차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레이의 상승 동력은 '레이페이스'의 확장성을 토대로 기존 패키지 장비의 ASP(평균판매단가)를 상승시키는 건 물론이고 타사 장비와 호환이 가능해 탑라인 성장에 기여한다는 점이며 국내외 디지털 덴탈 수요 증가에 따른 올해 하반기 캐파(생산량) 증설의 매출 증가분이 반영되고 내년 하반기부터 중국 공장 가동을 통해 중국 매출이 반영될 것이다.

레이는 중국 정부의 VBP(물량기반조달) 본격 시행에 따라 중국 내 임플란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임플란트 사업은 중국 공장 증설에 발맞춰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시작할 것으로 디지털 덴탈 솔루션에 사용되는 치과용 장비를 턴키 형태로 공급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인 만큼 본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 침투할 것으로 전망했다.

레이의 해외 매출은 지난 3월 개최된 세계 최대 덴탈쇼 IDS에서 파트너십을 맺은 글로벌 기업과 판매 채널 다변화, 글로벌 덴탈 기업 '모던덴탈'로의 디지털 덴탈 장비 공급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다.

올해 레이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보다 33.6% 증가한 1724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0.4% 증가한 276억원을 기록할 것이며 중국 내 '생산-유통-공급' 구조를 구축하고 있고 중국 내 치과병원의 프랜차이즈화를 도입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