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롯데쇼핑, 강한 소비 개선 사이클과 경기 개선 가능성 수혜

Atomseoki 2021. 3. 11. 07:49
반응형

롯데쇼핑(023530)에 대해 강한 소비 개선 사이클과 경기 개선 가능성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보복소비, 소비 심리 개선으로 백화점이 강하게 턴어라운드 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없던 2019년 매출을 10~20% 상화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해 턴어라운드 강도가 강하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2월에는 업체별로 기존점 성장률이 30~40% 반등했고, 기저가 더 낮아지는 3월 첫 주 주말에는 롯데백화점이 전년 대비 94%, 신세계백화점 95%, 현대백화점 11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지방 경기 개선이 롯데쇼핑의 실적 업사이드를 열어줄 것이란 분석도 내놨다. 지방 부동산 가격의 급등세가 눈길이 간다. 부동산의 경우 소비심리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2019년부터 상승했던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가격매매가격과 별개로 지방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이어 기간 제조업의 침에, 지역경기 침체, 수도권 쏠림현상 등의 이유다. 다만 지난해부터 상황이 급변해 수도권 부동산 대비 가격상승의 속도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가격 반등에 더해 지방 기간 제조업의 실적 개선세 등도 지역 경기 개선을 이끌 요소다.

지방 경기의 회복이 지방 중소형점의 매출 개선으로 이어지면 롯데쇼핑의 실적 업사이드는 더욱 커질 수 있다. 지방 중소형점은 명품 등 저마진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이 낮기 때문에 마진율 개선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