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리노공업, 양호한 상반기 실적과 의료기기 부분 성장 기대

Atomseoki 2018. 4. 20. 07:39
반응형

리노공업(058470)에 대해 양호한 상반기 실적과 의료기기 부문의 성장이 기대된다.

전방산업인 스마트폰의 사양 고급화와 자동차 산업 내 전기차 및 자율주행 기능 확대로 인한 반도체 칩 테스트 수요 증가 등으로 성장 환경은 더욱 좋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리노공업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2.8% 늘어난 402억원, 영업이익은 27.6% 늘어난 149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기존에 내놓은 추정치 대비 각각 11.7%, 12% 가량 상향된 금액이다.

실적 향상의 이유를 갤럭시 모델의 조기 출시 효과가 있었고 고객사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관련 테스트핀·소켓 시장 점유율 확대 등으로 국내 매출 비중 확대와 함께 예상보다 호실적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2분기에는 예상했던대로 글로벌 고객사의 테스트핀·소켓 물량이 추가돼 상반기 실적은 양호할 것으로 내다봤다.

의료기기 부문의 성장 기대감도 유효하다는 평가다. 지난해 매출액 79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성장을 했던 초음파 의료기기 부문은 올해도 전년 대비 21% 증가한 96억원 수준으로 상향 조정한다. 하반기 의료기기 부문에 대한 추가 확대를 통해 오는 2019년 라인 안정화를 거치면 2020년부터는 의미있는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파인 피치(Fine Pitch)에 대응할 수 있는 리노공업의 제품 특성으로 인해 고객 확대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고 의료기기 부문 또한 추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잇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