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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지엠피, 일본 점유율 확대 및 매출믹스 다변화

Atomseoki 2020. 7. 28.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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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지엠피(018290)에 대해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판매국가 믹스 다변화 등으로 탄탄한 내실을 이뤄갈 회사로 평가했다.

2분기 연결 매출은 2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8% 늘고 영업이익은 23억원으로 227% 증가하며 순이익은 18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일 것이다.

2분기 코스메틱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시카라인업이 일본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중국과 함께 매출믹스 다변화를 꾀한 결과다. 다만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글로벌 발주 부진 등으로 라미네이팅 사업부의 영업손실이 예상되고 바이오 부문의 R&D 비용 역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지속돼 코스메틱 부문의 호조와 대비될 것이다.

또 상반기 코스메틱 영업이익률은 20%에 육박하며 향후에도 확실한 캐시카우 역할을 지속할 것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색조화장보다 케어 및 기초부문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여 시카 및 슈퍼히알론 라인업 등의 선전이 기대된다.

이어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케이블리 신규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코스메틱 외 라미네이팅 및 바이오 부문 역시 부진할 것이다. 그러나 한중 언택트 자선콘서트 개최가 연기됐지만 알리바바픽쳐스 그룹 자회사인 알리피시와 IP협약 등이 새로 추가돼 중국향 모멘텀이 유지될 것으로 판단돼 코스메틱과 함께 케이블리가 2021년을 주도하는 해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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