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비에이치, 안정적인 실적 증가 예상

Atomseoki 2018. 10. 10. 08:24
반응형

비에이치(090460)에 대해 안정적인 실적 증가가 예상된다. 


3분기 매출액은 2820억원, 영업이익은 420억원으로 컨센서스대비 매출액은 부진했지만 영업이익은 큰 차이가 없었다. 매출액이 다소 부진했던 이유는 국내 주요 고객향 매출액이 예상대비 적었기 때문다. 


하지만 수출 물량은 계획대로 납품이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수출 물량이 상반기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나 영업이익률도 동시에 큰 폭으로 상승했다.


최근 주요 북미고객사의 신모델이 출시됐는데 OLED 2종 판매량에 대한 우려가 있다. 하위 모델에 대한 기대감은 예상 대비 높은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다소 낮추지만 비에이치가 주로 부품을 공급하는 상위모델(6.5인치)은 무난한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내년에도 북미고객사는 OLED 신모델을 2종 이상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고객사의 연간 출하량에서 OLED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38%, 내년 53%로 커질 것특히 북미고객사가 내년에 채택하는 일부 OLED 디스플레이 RF-PCB 내에서 기술 변화가 예상되는데 이에 대한 수혜도 비에이치가 누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향후 중장기적으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기술적 변화(디스플레이지문인식, 폴더블폰 등)를 감안하면 글로벌 스마트폰에서 OLED 스마트폰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4분기에도 3분기와 비슷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고 내년에도 안정적으로 이익이 늘 것이다. 최근 실적 우려와 북미고객사 신모델에 대한 실망감 감안해도 2018년, 2019년 PER 6.4배, 5.1배에 불과해 주가는 매수기회다고 강조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