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에스디에스, 4대 전략사업의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

Atomseoki 2018. 8. 29. 08:06
반응형

삼성에스디에스(018260)에 대해 4대 전략사업의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을 보여주고 있다. 투자 회수 구간에서는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충분히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클라우드 등 수익성 높은 사업의 매출 성장이 가시화하면서 삼성에스디에스는 최근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고도화되고 있는 IT 환경에서 지능화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같은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4대 전략 사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67% 성장한 2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며 솔루션 등 일부 사업은 이미 개발이 완료돼 추가 비용 없이 매출 성장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란 관측이다.


하반기에는 IT 신제품 물동량 증가와 함께 이커머스를 연계한 LMD(Last Mile Delivery)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특히 최근 전세계 이커머스 물류 시장이 AI, 블록체인, IoT 등과 융복합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삼성에스디에스의 시장 선점은 향후 대외 고객 확대에도 유리할 전망다.


지난해 물류 BPO 부문의 대외 비중은 약 8% 수준이었으나 올해 15%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그룹사가 발표한 180조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 계획 중 소프트웨어 고도화가 포함돼있다. 삼성에스디에스가 집중하는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와 일맥상통하므로 수혜가 예상되고, 보유한 순현금 약 3조원에 대한 활용 방안이 가시화될 경우에는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도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