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SDI, 2차전지 사업 경쟁력 지속 강화

Atomseoki 2018. 5. 3. 08:12
반응형

삼성SDI(006400)에 대해 2차전지 사업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고 삼성디스플레이 우려 해소 시기 도래 등을 반영해 매수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일호성 비용을 제거하면 800억원을 넘어선다고 분석했다. 삼성SDI는 1분기 매출액 1조9100억원, 영업이익 720억원을 기록해 시장 추정치를 상회했다.

소형 2차전지의 경우 스마트폰용 폴리머전지 물량 증가 등이 실적 개선으로 연결됐다. 중대형 2차전지의 경우 xEV용 공급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고, 전자재료에서는 OLED 소재 판매 부진에도 불구 반도체 소재 판매 양호로 실적 하락을 방어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29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소형 2차 전지는 Non-IT용 원형전지 볼륨 성장에 따른 성장률 제고 모멘텀을 예상한다. 중대형 2차전지는 ESS 수주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 전자재료는 주요 고객사의 OLED 가동률 회복 등이 실적 성장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조정 시 매수 대응 구간이라고 진단했다. 현재 2차전지 사업의 실적 추정치도 상향 중에 있는 상황이고 추가로 삼성디스플레이 proxy 역할도 6월 이후 재인식될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주가의 수준과 타이밍 모두에서 매수 관점 유효하다고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