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서울반도체, 3분기부터 매출과 수익성 개선 전망

Atomseoki 2020. 7. 2. 08:12
반응형

서울반도체(046890)에 대해 2분기 소폭이나마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 3분기부터는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늘고 매출은 2590억원으로 종전 추정치 대비 소폭 상향될 것으로 예상한다. 코로나19 영향 속에 매출 증가는 의미가 있다.

조명분야의 공급과잉 지속, 전장용 LED매출 정체, LCD TV시장의 부진 속에 전분기 대비 주요 LED 매출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주요 LED 가격 하락 폭이 둔화되고 베트남으로의 공장 이전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된 데다 경쟁사의 저가 경쟁에 대응해 단기적으로 매출 확대에 주력한 부분으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또 3분기 실적은 매출 2828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으로 2분기 대비 각각 8.9%, 96.9% 증가할 것으로 추정돼 전년 대비 정상화 수준에 근접할 것이며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2~3년간 중국 업체의 구조조정이 진행돼 공급능력이 감소한 가운데 LED 시장은 전장용 확대, LCD TV 대형화, 조명의 고파워 추진으로 공급과잉 폭이 감소한 것으로 판단되는 등 3분기 이후 LED 업황이 회복국면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한다. 4분기를 기점으로 마이크로 LED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자동차용 LED도 자율주행과 전기차 시장 확대로 LED 채택율이 높아질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