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셀바스AI, 올해 순이익 흑자전환 기대

Atomseoki 2018. 5. 24. 08:06
반응형

셀바스AI(108860)에 대해 올해 순이익 기준 흑자전환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지난 199년 설립된 셀바스AI는 사람-컴퓨터 상호작용(HCI) 관련 소프트웨어 업체로 필기인식, 음성인식, 광학인식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조업체, 통신사, 금융사 등 다양한 산업군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필기, 음성, 광학 인식 기술의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자체 머신러닝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2016년에는 이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사업을 본격화하고 '셀비(Selvy)'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머신러닝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사업으로 AI 의료 서비스를 주목했으며 국내 최초 의료녹취 서비스인 셀비 메디보이스와 미래 질병 발병확률 예측 서비스인 셀비 체크업 사업을 진행 중이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병원에서 진료 시 진행되는 음석 녹음을 자동적으로 텍스트로 변환하고 데이터화하는 서비스다. 병원에서 의료진의 음성 녹음을 기록사가 직접 듣고 타이핑해 데이터화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시킴으로써 인력과 시간을 단축하는 등 업무 효율화가 기대된다. 지난해 대구파티마병원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올해에는 국내 여러 대형 병원에서의 서비스 상용화가 개시될 예정이다.


셀비 체크업은 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해 향후 3~5년 내 6대암, 심혈관, 당뇨 등의 지별 확률을 예측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세브란스병원과 국군의무사령부에 도입됐으며 올해에는 일본 등 해외향 및 재보험사향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는 셀비 메디보이스와 셀비 체크업의 실적 기여도 증가, 자회사인 셀바스 헬스케어의 체성분 분석기 '아큐닉'의 해외 수출 성장 지속 등이 외형 성장을 이끌 것이다. 이에 따른 수익성도 본격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