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올해 중국 성과 확인될 것

Atomseoki 2019. 2. 15. 07:52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올해 중국에 대한 가시적 성과가 확인될 것다.


스튜디오드래곤의 4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017억원 (+42% YoY)과 4억(-87% YoY)로 기대치를 하회했다. 해외 판권이 추정치를 40억원 하회했고, 3분기에 이어 미스터 션샤인에 대한 추가 상각(본래 2019년에 인식해야 했을 비용) 및 중국 매출을 기대하며 자산으로 쌓아온 작품들의 추가 상각이 진행되었기 때문다.


3분기 컨퍼런스콜을 통해 처음으로 중국 사업 전략을 밝혔던 동사는 4분기 이를 구체화했다. 동사 IP를 활용해 중국 제작사와 중국 드라마를 제작할 프로젝트가 현재 3개 논의되고 있으며, 한국에서 방영된 드라마에 대한 판권을 동 프로젝트와 패키지딜로 처리할지 방법에 대하여 논의 중이란 것이 골자다.


최근 텐센트가 태국에 기지를 세우며 동남아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괄적 권리(동남아를 비롯 중국에서 방영할 수 있는 권한을 포함)로 텐센트를 비롯한 중국 OTT들이 한국 콘텐츠 업체로의 러브콜을 본격적으로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또 2019년은 콘텐츠 한한령이 장기화되며 중국 向 매출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콘텐츠 업체의 주가 상승을 저지하고 있다. 그러나 동사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콘텐츠 한한령 해제와 관계없이 달성 가능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