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외형 성장에 주목

Atomseoki 2019. 5. 10. 07:53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외형 성장에 주목할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분기 매출액 1118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0%, 3.5% 증가다. 매출액은 시장 기대치를 대폭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약 8% 하회했다. 글로벌 방영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대한 무형자산 선상각 발생으로 영업이익 성장은 더딘 모습이다.

텐트폴 방영 주기 짧아지는 만큼 향후 글로벌 수출로 인한 대형 매출과 동시에 무형자산 선상각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 분기별 수익성 성장은 제한적일 수 있으나, 글로벌 체급의 고예산 텐트폴이 늘어나는 만큼 실적 가시성 확보를 위해 한 번은 거쳐야 할 구간이다.

 

하반기 전방산업(글로벌OTT)에 새로운 사업자(애플, 디즈니 및 Hulu) 등장하며 콘텐츠 수급 경쟁 심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이다. 이에 동사 드라마의 지속적인 글로벌OTT 판매를 통한 동사 드라마의 글로벌 노출은, 향후 새로운 사업자 진입 시 ‘풍부한 레퍼런스’로서 작용 가능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