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신흥에스이씨, 선제 설비투자로 실적 개선세

Atomseoki 2018. 4. 17. 08:20
반응형

신흥에스이씨(243840)에 대해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고객사 편중과 전방산업 변동성에도 성장세가 예상된다.

신흥에스이씨는 2차전지 핵심 안전장치인 캡 어셈블리, 전류차단장치, 케이스 역할을 하는 캔, 폴리머 배터리용 스트립터미널, 팩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이며 38년간 축적된 금형기술 기반으로 2차전지 안전장치를 생산·판매한다고 분석했다.

작년 매출액은 1331억원, 영업이익 9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331.% 39.4% 증가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다.

전방산업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설비투자 지속과 선제 설비투자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 신제품 출시, 고객사 다변화 예상 등을 주목해야 한다. 회사는 지난 9일 330억원 규모의 신규 시설투자를 공시했다. 전방산업인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 고성장에 따른 주요 고객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라는 판단이다. 올해 2분기부터 헝가리 공장이 본격 양산체제로 전환되고 고객사 중국공장 가동률이 빠르게 상승해 동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하반기 신제품 출시에 따른 신규 고객 확보도 예상된다.

리스크 요인은 매출처 편중과 전방산업의 변동성 등이 꼽힌다. 고객사 편중에 따른 실적 변동성이 존재하나 고객사의 신뢰도가 높고 하반기 신제품 출시에 따른 고객 다변화가 예상돼 위험요인을 희석할 것이며 전방산업 변동성도 위험요인이지만 관련산업이 성장 초기국면이어서 우려할 시점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