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씨젠, 3분기 분기 최대 실적 기록...제품 다변화 지속

Atomseoki 2019. 11. 15. 08:47
반응형

씨젠(096530)에 대해 3분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다 제품구성 다변화 등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역기저효과와 연구개발비 증가 등으로 내년 실적 성장폭은 올해 대비 축소될 전망이다. 그러나 제품 구성 다변화에 따른 분기 실적 변동성이 축소되고 외형 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실적 성장에 따른 주가 우상향이 기대된다.

올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씨젠은 매출 3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4% 늘었고 영업이익은 68억원으로 140.1%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1.8%에 달했다. 이는 분기 최대 실적인 데다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웃돈 수치다.

눈에 띄는 점은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인건비와 연구개발비 등 비용증가가 크지 않았다는 점이다. 매출액 대비 판관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47%로 전년 동기 대비 9.7%포인트나 하락했다. 씨젠이 낮은 원가 구조를 가지고 있어 판관비 증가가 크지 않을 경우 매출액 증가율에 비해 영업이익 증가율이 훨씬 크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통상 3분기에는 계절적 요인으로 호흡기 시약 매출이 부진하지만 호주향 매출 증가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STI와 소화기 질환 시약 매출도 꾸준히 증가해 제품믹스가 다변화되고 있다.

또 4분기 호흡기 시약 성수기인 4분기에는 매출이 330억원에 달해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이며 연구개발비가 소폭 늘어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3분기 대비 감소하겠으나 이익률은 20%를 웃돌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