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모텍, 5G 수혜 실적 개선 가시화

Atomseoki 2019. 10. 23. 08:32
반응형

아모텍(052710)에 대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등 새로운 사업부문이 5G 시장 확대에 발맞춰 실적 개선으로 나타나겠다고 평가했다.

아모텍의 3분기 매출액은 지난달보다 32.0% 증가한 717억원으로 이전 전망과 큰 차이가 없다. 국내 거래선의 신규 모델 출시에 따라 ESD(전자파 차단)/EMI(정전기 방지) 수량도 증가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 안테나 물량도 크게 회복할 것으로 예상한다.

아모텍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할 것이며 영업이익률은 6.0%로 정상 수준에 다다르고 있다.

회복하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아모텍의 새로운 성장 동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아모텍 매출에서 모바일 비중이 70% 내외이고 나머지 부분을 전장이 채우고 있는데 점차 그 비중을 확대할 것이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기대하는 부분은 안테나 부문, 모터 부문과 MLCC다.

안테나는 CSM, BLE 부분이 올해부터 매출 본격화로 꾸준히 성장할 것이고 구동 모터 매출도 내년에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하며 MLCC는 5G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3분기 실적 반등이 예상되고 전장부품 매출액 증가로 실적 안정성이 높아질 것이며 MLCC 시장 진출 효과가 더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