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이티젠, 올해부터 NK뷰키트 매출 본격화 전망

Atomseoki 2018. 4. 24. 08:31
반응형

에이티젠(182400)에 대해 올해부터 NK뷰키트의 매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에이티젠은 단백질 안정화 융합 기술을 바탕으로 NK뷰키트와 연구용 시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회사 엔케이맥스(지분34.8%)는 NK세포 활성도 검사 및 NK세포치료제를 통해 제3세대 면역항암치료제 사업을 진행 중이다. 


NK뷰키트는 NK세포(암세포를 인지해 직접 파괴하는 세포) 활성화 진단검사로 암에 대해 간편하게 조기 검진할 수 있는 키트면서 슈퍼NK는 암세포를 살상하는 순도 99% NK세포를 최대 1만배 증식해 암환자의 체내 면역을 극대화해 암세포를 치료하는 차세대 면역항암제다.

에이티젠이 개발한 슈퍼NK는 대량생산가능, 살상능력극대화, 고형암(폐암, 유방암, 간암 등) 치료가 가능하고, 암환자 체내 생존능력 및 활성능력 극대화를 할 수 있으며, 일본 A사와 비교시 NK세포 추출·배양 기술 및 암세포 살상능력이 현저히 높게 나타났다. 또 슈퍼NK는 자가면역세포를 배양하는 면역함암제로 대부분의 나라에서 임상을 요구하지 않지만 한국과 미국에선 임상을 요구한다. 따라서 에이티젠은 한국과 미국에서 올해 3분기에 임상준비중이다.

지난해 12월 28일 삼광의료재단과 23억8000만원의 NK뷰키트 공급계약(2020년까지)을 체결했으며 지난 1월 30일에는 녹십자렙셀과 NK뷰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부터 국내외 매출 본격화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