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엔에프씨, 소재 핵심 기술력 확보...빠른 성장세

Atomseoki 2021. 3. 25. 08:10
반응형

화장품 소재 업체인 엔에프씨(265740)에 대해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이후에도 안정적인 실적 추이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2012년 설립,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엔에프씨는 화장품 소재 생산과 제품 개발, 유통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제품은 화장품 소재부터 위탁생산(ODM, OEM) 제품으로 글로벌 대형 화장품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에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31.8%를 기록, 빠른 성장세를 보여준 바 있다.

지난해 기준 부문별 매출 비중은 △화장품 소재 59.1% △완제품 화장품 23.4%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엔에프씨는 화장품 소재 부문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전반적인 사업 확장을 기대해볼 만하다는 평가다. 무기자외선차단제의 핵심 소재 기술(무기합성 기술), 유용성 물질을 원료로 가공하는 기술(나노리포좀 기술) 등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며 이를 통한 사업 다각화, 해외 진출을 모두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회사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고객사와 13년 이상 장기 거래를 유지하고 있고, 다른 고객사들과의 거래 이력도 6~13년에 달한다. 대형 화장품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개발을 의뢰하고, 이를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구조다.

또한 화장품 개발에 사용되는 기술들은 확장성 역시 지니고 있다. 플랫폼 기술인만큼 의약품 소재나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등에도 적용될 수 있다. 여기에 대체 불가능한 소재를 국산화에 성공하기도 했다.

올해 엔에프씨의 추정 매출액은 432억원, 영업이익은 70억원이다. 각각 전년 대비 29.7%, 54.6% 늘어난다는 예상이다. 코로나19 이후 화장품 수요 확대, 기술을 통한 성장 모멘텀이 부각될 수 있는 만큼 긍정적인 관심을 둘 만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