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예선테크, 전방산업 성장에 따른 점착 소재 수요 증가로 수혜

Atomseoki 2020. 1. 8. 08:12
반응형

고기능성 점착 소재를 생산하는 예선테크(250930)에 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등 전방산업 성장에 따라 점착 소재의 수요가 늘어나며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예선테크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에 쓰이는 고기능성 점착 소재를 공급하는 업체다. 고기능성 점착 소재는 부착뿐만이 아니라 경화 반응이 없으며, 방열과 차광, 전자파 차폐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뛰어난 내구성이 필요한 자동차용 점착 소재와 기능성이 추가되는 OLED용 점착소재의 영업이익률은 높은 편이며 예선테크는 약 2만 종의 점착 소재로 다수의 고객사를 대응하는 만큼 특정 고객의 매출이 20%를 넘지 않아 실적이 안정적이다.

디스플레이와 자동차 등 전방산업의 성장에 따라 예선테크는 수혜가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034220)의 경우 올해 1월부터 중국 광저우 공장이 양산을 시작했기 때문에 1분기 안정화 기간을 지나면 본격적으로 소재 공급이 가능해지고, 대형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차량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자동차용 소재의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예선테크의 매출액은 600억원, 영업이익은 105억원으로 얘상했으며,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8%, 11.7%씩 늘어난 수치다.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되고 LG디스플레이 공장의 양산 시작을 계기로 올 2분기부터는 외적 성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