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용평리조트, 하반기 신규 분양사업 기대

Atomseoki 2018. 1. 12. 08:48
반응형

용평리조트(070960)에 대해 올 하반기 신규 분양사업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올림픽 대회 준비 기간 동안 개발이 중단되면서 버치힐테라스, 올림픽빌리지(선수촌 아파트) 이후 신규분양사업 진행이 지연되고 있었다. 그러나 올림픽이 종료된 이후 개발 검토 중이었던 베르데힐2차와 용평빌리지2차 분양이 구체화되면서 올 하반기 사업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르데힐2차 사업규모가 베르데힐1차와 비슷하게 진행될 경우 1000억원이 넘는 분양매출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콘도는 20% 이상 공정률이 진행된 다음 분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하반기 착공 이후 내년에 본격적으로 분양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내달 9일부터 17일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3월 9일부터 10일간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열린다. 용평리조트 내 알파인 경기장에서는 알파인 스키 경기가 열릴 계획이다. 대회기간 동안 객실은 정상운영되며 슬로프 또한 28개 면 중 5개면을 제외한 23개면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각국 NOC 관계자들과 프레스센터 활용을 위한 클럽하우스 임대계약, F&B 장기계약 등을 체결한 상황이며, 2~3월 비수기에 대회가 열리면서 운영매출에 기여, 올해 운영수익은 전년 대비 9.8% 증가한 1229억원을 기록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