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웹케시, 경리나라 지속적인 매출 성장 예상

Atomseoki 2019. 4. 17. 08:32
반응형

경리 업무 프로그램 ‘경리나라’를 개발·판매하는 웹케시(053580)가 국내 중소기업수 증가와 함께 판매채널 다변화 전략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웹케시가 서비스하는 경리나라는 국내 유일 중소기업 경리업무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국내 중소기업 수가 연평균 7.5% 증가할 전망이라 타겟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웹케시는 큰 수혜를 볼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제휴 은행 확대 및 온라인 판매채널을 추가하면서 기존 은행과 오프라인 영업 외 채널 다변화를 꾀하고 있어 ‘경리나라’ 성장률은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경리나라를 제외한 다른 서비스도 웹케시의 성장에 일조할 것이란 설명이다. 중견·대기업 대상 시스템 ‘브랜치’와 공공기관·초대기업 대상 시스템 ‘인하우스뱅크’도 고객사 확대로 견조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인하우스뱅크’는 기존에 ‘브랜치’ 서비스를 이용하던 일부 기업들의 교체수요로 인해 판매단가 상승효과로 전년 대비 13.1% 성장한 164억원의 매출액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경리나라는 2분기부터 은행 프로모션 본격화 및 온라인 영업 확대로 고성장을 이룰 것이며, ‘인하우스뱅크’와 ‘브랜치’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것이며 웹케시는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체질개선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이 돋보이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