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위지윅스튜디오, 전기 대행사 ANP 인수...54억 규모 유상증자

Atomseoki 2019. 12. 19. 08:35
반응형

특수 시각효과(Visual Effects) 전문업체인 위지윅스튜디오(299900)가 전시 대행 전문업체 에이앤피커뮤니케이션즈(ANP)의 지분 50%를 취득하고 ANP를 대상으로 50억원을 웃도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ANP 주식 4만1주(지분율 50.001%)를 양수하기로 결정했다. 양수금액은 125억원으로 지난해 말 총자산 대비 21.09%에 해당한다. 양수예정일은 이달 30일이며 거래 상대방은 송방호 외 3인이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아울러 ANP를 상대로 총 54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별도 공시했다. 

위지윅스튜디오와 ANP는 이번 주식양수도 거래를 통해 위지윅스튜디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술과 ANP의 전시 기획 노하우를 접목해 뉴미디어 시장에 대한 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2006년 설립한 ANP는 최근 ‘평창 동계 올림픽 개폐회식’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시리즈별 체험존’ 등 대기업 계열 및 독립 광고주의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으며 지난해 기준 연간 매출액은 340억원 규모다. 

위지윅스튜디오 관계자는 자사의 영상 제작 솔루션과 ANP의 대형 프로젝트 전시 기획 노하우로 전시 산업 전반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며 ANP 주요 사업인 BTL 옥외광고 시장 외에도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바탕이 된다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