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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내년 온라인 시장 점유율 증가 전망

Atomseoki 2020. 12. 2.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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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139480)에 대해 내년 경쟁사의 폐점과 리모델링 효과를 고려했을 때 내년 이마트 할인점 부분의 반등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낮은 기저에 따라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도 반등할 것이다.

내년 이마트의 온라인 시장 점유율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쓱닷컴 손익 개선에는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효과와 매장 기반 캐파 증가에 따른 변동비의 효율적 집행도 기여했을 것이며 매출 증가에 따라 고정비 효과와 변동비의 효율적 집행 모두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이마트의 주가수익비율(PER)은 13.2배로 유통주 평균보다 높은 수준이다. 하지만 오프라인 부분 반등에 따른 주당순이익(EPS) 개선과 온라인 시장 내 쓱닷컴 점유율 증가로 밸류에이션 정당화가 가능하다. 내년 유통 트렌드는 빠른 배달과 퀵 커머스이기 때문에 매장 활용도 또한 크게 높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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