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수페타시스, 5G 투자 확대에 따른 수주 증가

Atomseoki 2019. 6. 26. 08:23
반응형

이수페타시스(007660)에 대해 5G 투자 확대에 따른 수주 증가가 나타나고 있다.

다층인쇄회로기판(MLB)이 5G의 핵심 제품인데도 그간 5G 테마에서 소외된 이유는 중국 법인, 연성 PCB 등 고질적 적자 사업부와 1분기 실적 부진 탓이며 이같은 리스크 요인들이 해소되거나 희석되며 5G 모멘텀이 재차 부각될 것으로 분석했다.

1분기 실적 부진 요인이었던 신규 제품 품질 이슈가 해소됐고, 중국 법인은 전격적인 전략 변화를 통해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선회했으며 연성PCB도 통합 작업이 진행될 것이다.

MLB는 비수기를 지나 2분기부터 주요 고객인 N사를 중심으로 수주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5G를 겨냥한 N사 고성능 라우터의 판매 호조에 따른 수혜가 이어지고 있고, 3분기부터는 G사와 F사의 데이터센터 증설 수요가 예상된다.

MLB 제품 포트폴리오가 유선장비에서 무선장비로 확장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아울러 이수페타시스는 국내 S사 네트워크 사업부로부터 고객 승인을 획득했고, 화웨이 제재 국면의 수혜를 함께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S사가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5G 통신장비 매출 점유율 37%를 달성했다는 조사결과도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