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인바디, 6년래 최저점 수준의 벨류에이션 주목

Atomseoki 2020. 3. 3. 08:26
반응형

인바디(041830)에 대해 6년래 최저점 수준의 밸류에이션에 주목해야 한다.

인바디의 지난 4분기 매출액은 313억원으로 기대치에 부합했다. 주력사업인 전문가용 인바디가 미국과 유럽의 고성장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한 것이 주 원인이라고 평가했다.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하회했다. 마진이 높은 일본지역의 부진으로 인한 제품 믹스 변경효과와 상여금 지급이 주 원인으로 추정된다.

최근 국내 의료기기 평균 밸류에이션 하향과 인바디의 실적추정치 하향조정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향하지만, 상승여력이 50%인 점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 인바디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 비용 증가와 해외 법인화 작업으로 인해 과거에 비해 비용부담이 증가했다.

그러나 해외수출 성장세가 견조한 상황에서 여전히 주력사업인 체성분 분석시장의 글로벌 침투율은 5~30%에 불과하다는 점은 여전히 강점이며 유럽 법인 효과와 미국 B2B 계약효과가 긍정적이나 중국의 성장성 둔화와 국내 신제품 출시 지연을 반영해 올해 매출은 10% 내외 성장을 예상한다.

인바디의 주가는 12개월 선행 P/E 기준 10.4배 수준으로 역사적 저점 수준이며 장기투자 관점에서 밸류에이션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상태라고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