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인텔리안테크, 하반기 실적 개선 속도 빨라질 전망

Atomseoki 2019. 5. 20. 08:02
반응형

인텔리안테크(189300)에 대해 지난 1분기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으며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인텔리안테크의 지난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87억원, 22억원, 29억원으로, 안정적 성장 구조가 확인되는 양호한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실적 호조의 이유는 해상용 위성통신(VSAT) 제품의 판매 확대, 제품 믹스 개선, 원화 약세에 따른 환율 효과, 판관비 관리 등 때문으로 파악했다.

2019년 하반기로 접어들며 실적 개선세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인텔리안테크의 실적 개선은 일차적으로 VSAT의 안정적 성장에 기인한다. 특히 2분기부터 매출에 인식될 랜드터미널 사업, 하반기 예정돼 있는 신규 제품 출시, 매출처 다변화와 고기능 장비 수요 증대로 인한 평균판매단가(ASP) 상승 등이 주목할 사항이다.

신규 사업의 확장성 및 성장성에도 여전히 관심을 둬야 한다는 조언이다. 신규사업은 공공 부문 수주 확대, 항공기용 안테나→최근 항공기내 인터넷 서비스 증가 추세, 저궤도위성을 활용한 지상통신망 구축(원웹프로젝트) 과정에서의 수주 확대 가능성 등이 있다.

인텔리안테크의 2019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73억원, 136억원 수준으로, 2018년 어닝서프라이즈에서 시작된 실적 개선은 2019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인텔리안테크의 현재 주가수익비율(PER)은 14.7배 수준이며 최근 높은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성장성을 감안하면 주가 업사이드는 여전히 높다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