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잇츠한불, 하반기부터 中 시장 성과 가시화 전망

Atomseoki 2018. 5. 30. 08:23
반응형

잇츠한불(226320)에 대해 1분기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나 하반기부터는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가시화될 전망으로 기대해볼 만하다고 평가했다.

1분기 연결 매출액 583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43% 하락했다. 별도 사업인 It’s Skin이 부진했던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전체 매출이 사드 영향 전인 전년 동기 대비 부진하고 특히 마진이 가장 높은 수출 대행 매출이 부진하면서 1분기 실적 악화를 주도했다는 평가다. 수출 대행은 전 분기 중국으로 많은 양이 유입된 까닭에 재고 소진의 시기와 맞물리면서소강 상태였던 것으로 평가됐다.

다만, 하반기부터는 중국에서의 성과가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핵심 자회사 네오팜의 견조한 영업상황이 긍정적인 가운데 후저우 공장을 통해 제품이 본격 생산 중인는 것으로 파악되고, 중국 주요 CS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중국에서의 접점 확대 가능할 전망이며 이러한 접점 확대는 궁극적으로 수요 확대를 동반할 가능성이 높아 하반기의 성과가 기대된다.

한편, 잇츠한불의 올해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2768억원, 영업이익 60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 3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