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주항공, 3분기 실적 시장 전망치 하회 전망

Atomseoki 2018. 9. 19. 08:51
반응형

제주항공(089590)의 3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주항공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395억원으로 시장 전망치(454억원)을 밑돌 전망3분기 실적 부진의 주된 요인은 제주항공 여객 매출에서 28.4%를 차지하는 일본 노선 때문다.


태풍의 영향으로 일본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폐쇄돼 9월 실적에 큰 악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한다. 공항 폐쇄 기간동안 약 36억원의 매출액 감소가 불가피 하다고 분석했다.


4분기 실적 전망도 밝지 않다. 동아시아 지역에서 추가 태풍 발생 가능성이 있고 작년 추석 장기 연휴의 역기저효과 등으로 4분기 실적도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늘기는 어렵다.


다만 내년 이후 추가적인 성장은 가능하다. 국내 여행 관련 지출이 다른 나라 대비 낮기 때문에 내년 이후로 추가 성장이 가능할 것타 저가항공사 대비 비용 효율화가 달성화된 상태라 과당 경쟁 국면을 이겨낼 체력이 있다는 점에서도 상대적 매력도가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