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진성티이씨, 선진국 시장 매출 비중 증가

Atomseoki 2018. 3. 29. 07:35
반응형

건설기계부품 기업 진성티이씨(036890)에 대해 선진국 시장의 매출 비중이 크고 중대형 굴삭기 실적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진성티이씨의 올해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92억원으로 예상했다. 선진국 기업 매출 비중이 커 수익 구조가 안정적이라고 한다. 미국 캐터필러(Caterpillar)와 일본 히타치 등 매출 비중이 각각 57%, 16%라고 한다.

진성티이씨는 국내 타 건설기계 부품업체 대비 선진국 비중이 크다. 고객사 내 점유율도 캐터필러와 히타치 각각 30%, 50%로 높은 편이다.

건설기계 업체들의 부품기업에 외주를 맡기는 현상이 확대되고 있어 진성티이씨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 중대형 굴삭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봤다.

변동성이 큰 건설기계업의 특성상 완성차 업체가 부품생산 기업과 생산 체계를 구축하면 고정비 부담이 커진다. 건설기계 업체 입장에서 볼 때 외주를 맡기는 부품기업의 기술력이 향상되고 있고 제조원가도 저렴하다는 점이 매력적일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