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청담러닝, 온라인 영어 교육 플랫폼 통한 고성장 기대

Atomseoki 2020. 4. 8. 08:09
반응형

청담러닝(096240)에 대해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온라인 영어 교육 플랫폼을 통한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청담러닝은 스마트 클래스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 교육 콘텐츠를 갖춘 영어 교육 기업이다. 영어 사교육 시장은 오프라인 수강 비율이 90%에 달하지만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빠르게 온라인 학생 수를 확대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달 중순부터 온라인 강의로의 전환을 추진, 지난 1일 기준으로 약 80%의 오프라인 학생 수가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이달 중순까지 온라인 100% 전환이 가능한 데다가 신규 온라인 학생 수도 늘어났다. 연간 학생 수를 전년 동기보다 10% 늘어난 5만명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경쟁사들의 콘텐츠 확보 및 안정화에 최소 6개월 이상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청담러닝의 온라인 수강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의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학원총연합회에서 오는 16일부터 탄력적 휴원을 진행한다고 한 점에 근거, 이달 중순부터는 오프라인 가맹점 매출 회복도 조심스럽게 예상한다.

올해 청담러닝의 연결 기준 추정 매출액은 1806억원, 영업이익은 2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8%씩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베트남 로열티 합산 매출이 가세하면서 수익성이 더욱 개선될 것이며 현재 주가수준은 배당수익률 기준 5~7%에 해당해 고배당주로서의 매력도 유효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