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카오게임즈, '오딘' 글로벌 확장...영업이익 개선 기대

Atomseoki 2021. 12. 1. 07:56
반응형

카카오게임즈(293490)에 대해 오딘의 글로벌 확장에 따른 매출 장기화와 라이온하트 연결편입으로 내년 대폭적인 영업이익 개선이 예상된다.

오딘은 지난 6월 국내 출시 이후 양대 마켓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성을 입증하고 있다. 경쟁작인 리니지W 출시로 매출 순위는 하락했지만 여전히 20억 전후의 매출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오딘 매출은 점진적으로 하락 안정화를 거칠 전망이지만 내년 상반기에는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이 예정돼어 있는 만큼 매출 장기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인수 효과도 기대된다. 라이온하트 지분 추가 인수 결정으로 지분율은 기존 21.6%에서 52%로 증가할 예정이다. 라이온하트의 실적이 연결로 편입되는 시점부터 카카오게임즈의 연결 영업이익의 대폭적인 증가가 예상되며 오딘의 기타 해외 지역(북미, 일본, 중국) 출시에 따른 효과도 온전히 인식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엔 우마무스메를 비롯한 다수의 신작의 출시가 예정돼 있어 추가적인 성장도 기대된다. 특히 우마무스메는 지난 2월 일본 출시 이후 줄곧 매출 순위 1~3위를 유지하며 초기 일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던 메가 히트작인 만큼 국내 흥행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다수의 신작 출시화 NFT 거래소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로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 높은 성장 잠재력에 기반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고려하면 국내외 게임 업체들의 밴드 상단 수준인 주가수익비율(PER) 34.4배 멀티플 적용은 정당화 가능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